▲ 새누리당 정병국 의원. ⓒ천지일보(뉴스천지)DB

“대통령 탈당 주장은 염치 없는 말”

[천지일보=이민환 기자] 새누리당 정병국 의원이 28일 청와대 비선실세로 불리는 최순실씨가 입국을 거부한 것과 관련해 “국민을 우롱하는 행위”라고 비판했다.

이날 당내 비박(비박근혜)계 중진으로 꼽히는 정 의원은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못 들어오겠다’ 이게 말이 되느냐. 인터뷰를 자청해서 관계자들에게 지침을 주는 듯한 행위는 용납할 수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전날 최씨가 세계일보를 통해 인터뷰한 것과 관련해 “인터뷰를 그렇게 할 것 같으면 왜 인터뷰를 자청하느냐”며 “결과론적으로 저는 인터뷰를 자청했을 때 그런 의도가 있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검찰의 태도에 대해선 “그동안 검찰이 검찰답지 못했다”며 “소위 말하는 우병우 사단이 있으니 뭐니 하는 얘기들이 돌게 되니까 모든 것을 동원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대통령 탈당 주장에 대해선 “저는 그 부분에 대해서는 대통령께서 판단하실 문제지만 우리 당 내에서 그것을 요구하는 것은 옳지 않다”며 “집권 여당으로서 우리가 대통령을 만드는 주도적 역할을 했고, 이런 사태가 오기까지의 여당의 역할을 제대로 못 했기 때문에 우리가 탈당하라는 것은 염치없는 행위”라고 지적했다.

그는 이정현 대표의 ‘나도 연설문 쓸 때 친구 얘기 듣고 한다’는 박근혜 대통령 옹호성 발언과 관련해서는 “그런 인식을 가진 분들이 모셨었기에 이런 결과가 오는 게 아닌가. 이 대표는 정무수석도 하고 홍보수석도 했었다”며 “그런 분들이 대통령을 보좌했기 때문에 결과론적으로 이런 결과가 온 것”이라고 힐난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