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27일 최순실 관련해 페이스북에 올린 게시글(좌측) (출처: 남경필 페이스북 캡처)

[천지일보 경기=강은주 기자]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2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최순실(세계일보) 인터뷰 내용을 믿을 수 없다”며 “대통령 사과 내용에 짜 맞춘 듯 진실 은폐용 인터뷰로 보인다”고 밝혔다.

남 지사는 “국민의 분노에 기름을 붓는 격”이라며 “더 이상 지체할 시간이 없다. 최순실을 당장 귀국시켜 법의 심판을 받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최씨가 대통령을 그토록 위한다면 스스로 돌아와야 마땅하다”며 “비서실장을 비롯한 청와대 참모진의 인적 쇄신이 무엇보다 시급하다. 인사권자인 대통령께서 지금이라도 바로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남 지사는 “‘봉건시대’ 발언으로 웃음거리가 됐고 ‘녹화사과’로 의혹만 증폭시켰고, ‘대통령도 피해자’란 발언으로 민심과 한참 동떨어진 인식을 보여줬다”며, 이원종 대통령 비서실장 등 청와대 참모진의 인적 쇄신을 주문했다.

이어 “논란과 의혹의 중심에 있는 우병우 수석과 정호성 비서관은 당장 경질돼야 한다”며 “국민은 분노를 넘어 ‘대한민국 국민임이 부끄럽다’는 좌절을 느끼기 시작했다. 사태 수습을 시작해야 한다. 대통령의 빠르고 바른 판단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MBC 라디오 ‘신동호의 시선 집중’에 출연한 남 지사는 여야를 넘나드는 협치가 가능한 총리 임명을 우선 수습책으로 제시했다. 박 대통령의 탈당 관련해서 그는 “탈당이 자칫 ‘새누리당과는 관계없습니다’라는 것으로 보일 수 있다. 저를 포함해 새누리당 국회의원들, 지도자들 모두 이 책임에서 자유롭지 못하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