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천지=장요한 기자] 최근 잇따라 교육계 비리가 발생하자 정부가 교육 비리를 뿌리 뽑기 위해 범정부 차원의 태스크포스(TF)를 구성, 교육공무원 인사·예산 등 교육 전반에 걸쳐 근본적인 제도 개선을 추진키로 했다.

정운찬 국무총리는 12일 오전 세종로 정부중앙청사에서 국가정책조정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교육 비리 근절을 위한 근본적인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며 “박영준 총리실 국무차장을 단장으로 관계부처가 참여하는 TF를 구성하라”고 밝혔다.

정 총리는 또 “사회에서 가장 모범을 보여야 할 교육계가 부정과 비리의 온상으로 비춰지고 있어 총리로서, 그리고 교육자 출신으로서 참담한 심정”이라며 “교육공무원의 인사와 예산 등 전체 업무추진 과정에서 투명성을 높이는 근본적 제도 개선방안을 마련하라”고 당부했다.

TF는 총리실과 기획재정부, 교육과학기술부, 법무부, 행정안전부 관계자 등으로 꾸려지며 교육공무원 인사와 예산 등 전체 업무추진 과정에서 투명성을 높일 수 있는 근본적인 제도개선을 추진하고 비리척결 방안 등도 마련하게 된다.

그는 또 6월 지방선거에 대해 “이번 선거는 어느 때보다 치열하고 혼탁할 가능성이 높아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면서 “공무원 줄서기나 업무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공직기강을 철저히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근 발생한 부산 여중생 납치 살해사건과 관련해 정 총리는 “각 부처는 이런 사건이 재발하지 않도록 강력한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며 “국회와 협력해 계류 중인 관련 법안이 조속히 통과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주문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