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TBC ‘뉴스룸’ 손석희, 최순실 보도 후 직원들에 편지 “겸손하고 자중하자” (출처: JTBC)

[천지일보=박혜옥 기자] 손석희 JTBC 앵커가 직원들에게 보낸 편지가 화제다.

손석희 ‘뉴스룸’ 앵커이자 보도국 사장은 25일 오후 보도국 직원들에게 메일을 통해 “어제 이후 JTBC는 또다시 가장 주목받는 방송사가 돼 있다. 채널에 대한 관심은 곧바로 구성원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진다”며 “겸손하고 자중하고 또 겸손하고 자중하자”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사실 이건 가장 신뢰받는 뉴스로 꼽힐 때부터 하고 싶은 말이었다”며 “제 자신이 잘 실천을 하고 있는지 모르겠으나 JTBC맨이라면 이젠 당연히 그렇게 해야 한다. 보는 눈 많고 듣는 귀도 넘쳐나니 언제든 시비거리가 있으면 엄청나게 큰 반발로 우리를 덮쳐 올 것”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금주 들어 내놓고 있는 단독 보도들은 사람들을 속시원하게 하는 면도 있지만 동시에 깊이를 알 수 없는 자괴감에 빠지게도 하는 내용들이다. 우리는 본의 아니게 사람들에게 치유하기 어려운 상실감을 던져주고 있기도 한 것”이라며 “그러니 우리의 태도는 너무나 중요하다”고 적었다.

마지막으로 그는 “겸손하고 자중해도 우리는 이미 JTBC 맨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으므로 손해 볼 것이 없다”면서 겸손한 태도를 거듭 요청했다.

한편 손석희 앵커가 진행하는 JTBC ‘뉴스룸’은 최근 ‘비선실세’ 의혹을 받고 있는 최순실 개입 의혹에 대해 집중 보도하며 국민들의 높은 관심을 이끌어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