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개 계열사 참여… 110명 선발
이름·연락처 외 스펙사항 배제
직무 수행 능력과 역량만 평가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롯데그룹은 24일 직무능력과 창의성을 보유한 우수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2016년도 하반기 ‘롯데 SPEC태클 오디션’ 채용 공고를 내고, 11월 1~14일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서류 접수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롯데 SPEC태클 오디션’은 ‘화려한 볼거리(Spectacle)’라는 뜻과 ‘무분별한 스펙 쌓기에 태클을 건다(Spec-tackle)’라는 뜻의 중의적인 의미를 가진 롯데 고유의 채용 전형이다.

이 채용은 학벌이나 스펙 중심의 서류전형에서 벗어나 지원자의 직무 수행 능력과 역량만을 평가하여 인재를 선발하는 방식이다.

채용에 참여하는 회사는 롯데백화점, 롯데면세점, 코리아세븐, 롯데부산호텔, 롯데케미칼 등 15개 계열사이며, 채용 인원은 공채와 인턴 포함해 총 110여명이다.

전형 절차는 ‘서류 전형 → L-TAB(인성 검사) → 면접전형’ 순으로 진행되며, 12월에 면접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합격자들은 각 회사별로 2016년 하반기 공채·인턴 채용을 통해 선발된 사원과 동일한 자격이 주어진다.

서류 전형에서는 이름·이메일·주소·연락처 등 기본적인 인적사항만을 기재하며, 평가는 해당 회사가 요구하는 직무와 관련된 주제에 대한 기획서 또는 제안서, 자기 PR 동영상 등을 통해 진행된다.

면접 전형 역시 회사별, 직무별 특성을 반영한 주제에 대한 프레젠테이션이나 미션 수행 등의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면접에서는 계열사별로 평가 방식을 보완하여 지원자의 직무 수행 능력과 함께 창의성, 열정 등 개인 역량을 더욱 세밀히 살펴볼 방침이다.

코리아세븐의 경우 푸드MD 선발 시 지원자들에게 요즘 크게 늘고 있는 1인 가구를 위한 편의점 도시락 메뉴를 직접 기획하고 이를 실제 제작하는 과제를 통해 평가할 계획이다.

또한 롯데월드는 테마파크 견학 후 개선방안을 제안하는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선발할 방침이다. 이밖에 트렌드분석 능력평가(롯데첨단소재, 프로그램 코딩(롯데정보통신) 등 통해 합격자를 가린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