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가정보원 출신 더불어민주당 김병기 의원은 20일 국회 정론관에서 국정원에 박근혜 대통령 방북당시 기록을 공개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추후공개, 원본 변조하려는 의도… 국정원 자료 변조 전과 있어”

[천지일보=이민환 기자] 국가정보원 출신 더불어민주당 김병기 의원이 20일 전날에 이어 “지난 2002년 박근혜 당시 의원의 방북 당시 기록을 원본 그대로 공개해 방북 미스테리를 풀어야 한다”고 거듭 주장했다.

이날 김 의원은 국회 정론관에서 “정보기관은 NCND(시인도 부인도 하지 않는다) 원칙을 적용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하지만, 전날 국정원 국감에서의 발언으로 정치권이 의심, 의혹, 거짓이 난무한다”며 “이런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선 자료 공개라는 극약처방밖엔 없다”고 말했다.

그는 “지난 2002년 5월 13일 오후 7시부터 8시까지 박근혜 대통령과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독대한 관련 자료를 밝히고, 최근 UN의 북한 인권결의안 기권 관련 기록을 원본 그대로 공개해라”고 요구했다.

김 의원은 박 대통령과 김 위원장의 독대가 지난 남북 관계 중에서도 찾기 어려운 지극히 이례적인 만남임을 지적하며 “지난 2011년 북한 당국이 현 청와대와 행정부, 새누리당 내에도 내적으로 연계를 가진 사람이 많다”면서 “박근혜 당시 대선후보에 대해서도 필요하다면 평양에서 한 모든 행적, 발언을 공개할 수 있다고 공갈친 바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도대체 박 대통령은 북한에서 어떤 행동과 말을 했길래 북한이 공갈·협박을 하는지 대한민국을 위해서도 반드시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국정원 행동방식을 다 알고 있다. 추후 공개하려 한다면 원본을 변조하려는 의도로 받아들일 수밖에 없다”며 “지난 대선 때 국정원이 국내 정치에 개입해 댓글사건을 일으킨 것과 공문서 변조 전과를 기억한다”고 경고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