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천지=장은진 기자] 동갑내기 피겨 라이벌 김연아-아사다마오가 애니메이션 드래곤볼의 패러디에 깜짝 등장했다.

두 피겨선수의 경쟁을 빗댄 ‘드래곤 아이스’ 두 컷이 온라인에 뜨자 네티즌들은 폭소를 연발하고 있다. 김연아와 아사다 마오가 드래곤볼의 손오공과 베지터로 등장하는 것. 

이 만화는 국내의 한 네티즌 ‘UKYO’가 그린 것으로 지난달 27일 이 네티즌의 홈페이지에 공개됐다.

인기 만화가 토리야마 아키라의 ‘드래곤볼’을 패러디한 ‘드래곤 아이스’는 밴쿠버 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금메달리스트 김연아와 은메달리스트 아사다 마오를 소재로 삼고 있으며 토리야마 아키라가 직접 그렸다고 말이 나올 정도로 뛰어난 감각을 자랑하고 있다.

만화 속에서 아사다 마오는 “난 엘리트다. 저런 하급 전사에게 당할 리가 없어”라며 김연아에 대한 분노를 드러냈다.

이에 반해, 김연아는 “필사적인 노력으로 엘리트를 충분히 능가할 수 있다는 것을 똑똑히 보여주마”라며 실력으로서 이기겠다는 뜻을 어필하는 당당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 만화에는 김연아와 아사다 마오의 코치인 브라이언 오서, 타티아나 타라소바의 모습도 찾아볼 수 있다.

이 만화를 접한 네티즌들은 “드래곤볼 작가가 그렸다고 믿을 만큼 완벽하다” “마오의 분노가 느껴진다” “진짜 있는 만화책이냐, 스캔한 흔적이 있는 거 보니까 진짜로 있는 것 같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큰 호응을 보내고 있다.

한편 이 만화에는 이명박 대통령이 스피드스케이팅 모태범 선수에게 받은 선글라스를 쓰고 스케이팅 포즈를 취하는 장면도 있어 네티즌들의 반응이 뜨겁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