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중학생 대상 ‘99초 청소년금연영화제’ 개최
경기도교육청, 중학생 대상 ‘99초 청소년금연영화제’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기도교육청이 개최하는 ‘제1회 경기 99초 청소년금연영화제’ 홍보 포스터. (제공: 경기도교육청)

[천지일보 경기=배성주 기자] 경기도교육청은 도내 모든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번의 도전, 새로운 시작, 영화와 함께(Just One Stop, Just One Step. With Movie)’라는 주제로 ‘제1회 경기 99초 청소년금연영화제’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학생의 흡연예방과 금연의식을 고취하고 재능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자리로, 청소년은 극영화,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예술 표현의 장르를 준비해 영화제에 참여할 수 있다.

‘제1회 경기 99초 청소년금연영화제’ 공모 접수기간은 12월 7일까지이며, 흡연예방중심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한다.

공모를 통해 접수된 영화들은 전문 심사위원들의 엄정한 심사를 통해 본선 작품으로 선정되며 영화제 상영과 시상식은 12월 30일 경기도교육청 대강당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오는 24일 오후4시 경기교육종합복지센터에서 영화제에 대한 사전 설명회를 개최한다.

영화제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흡연예방중심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고, 접수 문의는 이메일(nosmoke@naver.com)로 하면 된다.

김용남 경기도교육청 체육건강교육과장은 “제1회 경기 99초 청소년금연영화제를 통해 스스로 흡연예방을 위한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학생들이 직접 만들어가는 영화 제작 과정을 통해 흡연예방과 문화예술을 경험하는 장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