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7일 세계일보에 게재된 신천지의 CBS 고발 성명. ⓒ천지일보(뉴스천지)

17일, 세계일보에 “국민들께 CBS의 만행을 고발합니다” 게재
“신천지에 대한 비방·허위·왜곡보도 자행, 혐오단체로 인식시켜”

[천지일보=강수경 기자]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 성도들이 17일 세계일보에 ‘국민들께 CBS의 만행을 고발합니다’라는 제목으로 성명을 내고 CBS기독교방송의 폐쇄를 촉구했다.

신천지는 성명서를 통해 “CBS는 공무원․정치인들 위에 서서 압력을 행사하며, 헌법 제20조 제2항 ‘국교는 인정되지 아니하며, 종교와 정치는 분리된다’는 규정을 위반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또 “CBS가 신천지의 애국행사, 봉사활동을 폄훼하고 비방하면서 신천지를 반국가․반사회․반종교 단체라고 하며 혐오단체로 만들고 있다”면서 “CBS가 기자들을 전국 경찰․검찰․법원․국회․관공서에 풀어서 신천지에 대한 비방․허위․왜곡보도를 해왔다”고 성토했다.

신천지는 성명서에서 “CBS가 허위‧왜곡 보도로 두 개의 국민, 두 개의 신앙세계를 만들었으며, 대한민국을 분쟁의 소용돌이로 몰아넣고 화합과 단합을 저해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국민에게 피해를 끼치는 CBS 방송국을 국민의 이름으로 폐쇄해 달라”고 촉구했다.

다음은 성명서 전문.

<국민들께 CBS의 만행을 고발합니다.>

CBS는 정부로부터 기독교 복음 전파를 통한 기독교적 가치관의 확산 및 인류문화 창달을 목적으로 비영리 재단법인 허가를 받아 설립된 법인체입니다. 그렇다면 그 목적에 맞게 방송법을 준수하여 하나님의 말씀을 널리 알리고 전파하는 데 힘써야 할 것입니다.

CBS는 방송국으로서 방송법 제5조에 따라 인간의 존엄과 가치 및 민주적 기본질서를 존중하고, 국민의 화합과 조화로운 국가의 발전 및 민주적 여론 형성에 이바지하여야 하며, 지역간·세대간·계층간·성별간의 갈등을 조장해서는 안 되고,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권리를 침해하여서는 안 되며, 범죄 및 부도덕한 행위나 사행심을 조장해서는 안 됩니다. 또 방송법 제6조 제1, 2항에 따라 공정하고 객관적인 방송을 해야 하며, 성별․연령․직업․종교 등을 이유로 차별을 두어서는 안 됩니다.

1. 그러나 CBS는 이러한 설립목적과 다르게 사회전반에 관한 뉴스를 보도하고 시사고발 프로그램을 편성하여, 2014년 방송통신위원회로부터 CBS 방송국은 유사보도를 해온 불법방송으로 지목된 바 있습니다.

2. CBS는 설립목적의 초심을 잃고 하나님의 말씀 전파 및 실천은 뒷전이고 영리법인인 주식회사 CBSi와 노컷뉴스를 설립하고, 티브이 방송 및 인터넷 신문을 통해 신천지예수교회에 대하여 비방하고 폄훼하고 핍박하면서 돈벌이에 혈안이 되어 있습니다.

3. CBS는 인간의 존엄과 가치 및 민주적 기본질서를 존중하지 않고, 국민의 화합과 조화로운 국가의 발전 및 민주적 여론 형성을 저해하는 방송국입니다. 신천지예수교회가 급성장하고 또 기성교단과 교리 교법이 다르다는 이유로 ‘신천지 out’를 슬로건으로 내세워 신천지예수교회를 비방․핍박․방해하여 왔습니다.

신천지예수교회에 대해 좋지 않은 인식을 심기 위해 CBS는 기자들을 전국 경찰․검찰․법원․국회․관공서에 풀어서 신천지예수교회에 대한 온갖 허위와 왜곡된 사실을 유포하고, 신천지예수교회를 몰아내기 위한 방송을 편성하고 신천지예수교회에 대한 비방․허위․왜곡보도를 하여 왔습니다. 이로써 신천지예수교회에 대한 국민들의 시선을 곱지 않게 만들었고, 결국 두 개의 국민, 두 개의 시민, 두 개의 신앙인을 만들어 분쟁하게 만들고 국민 화합을 저해하였습니다.

4. CBS는 공무원․정치인들 위에 서서 압력을 행사하며, 헌법 제20조 제2항 “국교는 인정되지 아니하며, 종교와 정치는 분리된다.”는 규정을 위반하고 있습니다. HWPL(사단법인 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에서 개최한 평화축제를 서울시에서 후원하고 국회의원들이 축전을 보낸 사실에 대하여 ‘신천지예수교회에서 하는 행사’라고 억지를 쓰며 서울시 공무원 및 해당 국회의원에게 항의하고 협박하였으며, 해외 초청 인사들에게 이단 신천지예수교회의 위장행사니 참석하지 못하도록 방해공작을 하였습니다. 이는 종교언론이 정치인과 공무원 위에 서서 통제하고 조종하려는 것으로, 위헌적인 행동이고 망국적인 행동입니다.

5. CBS는 신천지예수교회가 한 애국행사, 봉사활동을 폄훼하고 비방하면서 신천지예수교회를 반국가․반사회․반종교 단체라고 하며 혐오단체로 만들고 있습니다.

신천지예수교회는 나라사랑 행사로 40미터×60미터 초대형 손도장 태극기를 만들고, 순국선열들의 넋을 기리기 위해 625개의 연을 만들고, 조국통일을 염원하면서 조국통일선언문을 만들어 강원도 고성과 경기도 파주에 세우고, 신천지자원봉사단이 지역 곳곳을 찾아다니며 어려운 이웃을 돕고, 국가 재난 시 솔선수범하여 참여하였습니다. 그리고 신천지예수교회 대표가 HWPL의 대표로서 세계평화를 위해 전 세계 전·현직 대통령, 정치인들, 언론인들, 종교인들을 초청하여 만국회의를 개최하고,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을 공표하고, 종교분쟁으로 인한 전쟁을 방지하기 위해 종교대통합을 위해 노력하여 왔습니다.

그러나 CBS는 신천지예수교회의 대형 손도장 태극기 제작 반대, 자원봉사 반대, 조국통일 반대, 평화운동 반대, 경서통합 바른 진리 교육 반대, 전쟁종식 반대, 종교대통합 반대를 하였습니다. 반면, 일제 시대에 이방 신에게 절하고 찬양한 한기총 찬성, 회장 및 목사안수증을 돈 주고 사고파는 한기총 찬성, 돈 비리가 있고 강제개종교육 한 목사들에 대한 옹호 발언, 강제 휴학․휴직․가출을 하게 한 부모들 입장 옹호,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을 왜곡하고 허위 증거한 교단 찬성 옹호 발언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CBS의 처사가 반국가적이고 반사회적이고 반인류적인 것입니다. CBS는 무엇을 위해 이러한 짓을 하는가? 돈을 위해서인가, 전쟁을 원해서인가? 대한민국 사람들이 아니라는 것인가? 전 인류가 망하기를 바라는 것인가?

누가 잘했고 잘못했는지는 삼척동자도 알 것입니다.

6. CBS는 2015년 3월 16일부터 4월 7일까지 8부작으로 가정파탄, 인권유린을 일삼는 강제개종교육 목사들과 하나 되어 강제개종교육 현장에 몰래카메라를 설치하여 종교의 자유를 침해하고 인권유린을 하는 범죄를 방조하고 오히려 이를 조장하는 방송을 하였습니다.

CBS는 강제개종교육 목사 신모 씨 진모 씨와 하나 되어 신천지예수교회 성도들에 대한 강제개종교육 현장을 몰래카메라로 촬영하여 인권유린 장면을 당사자의 동의 없이 그대로 8차례나 방영하였습니다. 방송 내용에는 진실된 것이 하나도 없습니다. 신천지예수교회에 대한 허위·왜곡보도 일색이었습니다.

이런 허위·왜곡보도로 인해 피해를 입는 것은 국민들입니다.

CBS는 시청료를 낸 국민들로 하여금 CBS가 만들어낸 허위·왜곡보도로 거짓 사상을 갖게 하였고, 두 개의 국민, 두 개의 신앙세계를 만들었으며, 대한민국을 분쟁의 소용돌이로 몰아넣고 화합과 단합을 저해하게 하였습니다.

또 CBS의 허위·왜곡보도로 인해 신천지예수교회에 다니는 청년들의 부모들은 온갖 입에 담을 수도 없는 욕설을 하며 자녀를 내놓으라고 시위를 합니다. 그리고 개종목사의 사주를 받고 자녀들에게 수면제를 먹이고, 반창고로 입을 봉하고, 손발에 수갑을 채우고, 원룸에 감금시켜 강제개종교육을 시킵니다. 이렇게 해도 개종되지 않으면 휴학·휴직을 시키고, 집에서 가출을 시키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신천지예수교회에 뒤집어씌우고 있는 것입니다.

이미 이러한 모든 원인은 강제개종교육을 하는 측에 있다고 검찰이 확인하고 판단하였습니다(수원지방검찰청 안양지청 2014형제24150호). 그럼에도 CBS는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고 있고, CBS가 가정파탄의 주범이라는 것을 숨기고 있는 것입니다.

7. CBS는 국민들로부터 시청료를 받으면서 온갖 허위·왜곡보도를 일삼아 왔습니다. 현재까지 파악된 것만 약 200여 건(별지 참조)이 넘는 허위·왜곡보도로 언론중재위원회, 법원 등으로부터 정정보도 등을 하라는 명령을 받고 정정보도 등을 하였습니다. 이는 방송의 진실성을 위반한 것입니다.

CBS는 정정보도만 해주면 된다는 식으로 수백 번 허위·왜곡보도를 해온 것입니다. 그러나 그 피해는 국민들이 고스란히 받는 것입니다. 이러한 CBS의 보도 행태는 국민을 무시하고 우롱하는 처사입니다.

위와 같은 이유로 CBS 방송국은 폐쇄되어야 합니다. 이러한 방송국은 국민의 통합, 조국통일, 세계평화를 저해하는 방송국으로서, 온 인류에게 필요 없는 방송국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대한민국을 사랑하고 세계평화 및 조국통일을 원하는 국민에게 CBS 방송국을 고발하오니, 두 개의 국민을 만들고 두 개의 시민을 만들며 두 개의 신앙인을 만들어 국민에게 피해를 끼치는 CBS 방송국을 국민의 이름으로 폐쇄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신천지예수교회 성도 일동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