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불어민주당 기동민 원내대변인. ⓒ천지일보(뉴스천지)DB

[천지일보=이지영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17일 박근혜 대통령이 우병우 청와대 민정수석을 교체하는 쪽으로 입장을 정리했다는 언론 보도와 관련해 “지나가던 소가 웃을 일이다. 용납할 수 없는 ‘꼼수 중의 꼼수’”라고 지적했다.

이날 오전 기동민 원내대변인은 현안브리핑을 통해 “국회 운영위 출석을 앞두고 ‘우병우 수석 교체설’이 나왔다. ‘국정혼란을 해소하고 안보위기 대응에 집중하기 위해 결심했다’고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그는 “온갖 비리와 국정농단의 핵심인 우 수석에 대한 국민의 심판은 끝나지 않았다. 국정감사장에서 제대로 검증받고, 각종 비위 의혹과 부실검증, 국정농단 행위에 대해 심판받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기 대변인은 “이석수 특감의 사표 수리로 국정감사를 피해가더니, 이제는 우 수석마저 잘라내고 화살을 피해보겠다는 것인가”라며 “우 수석은 국정감사에 출석해야 한다. 국민과 국회에 대한 최소한의 예의는 지켜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청와대는 우 수석 교체와 관련된 언론보도는 ‘완전 오보’라고 부인했다. 청와대 정연국 대변인은 이날 춘추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사실이 아닌 느닷없는 기사”라고 해명했다.

또 오는 21일 우 수석의 국회 운영위 출석 여부에 대해서도 “관례에 없다”고 거듭 불참 입장을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