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양 조선중앙통신=연합뉴스) 10일 평양 양각도국제호텔에서 국가개발은행 제1차 이사회 열렸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서울=연합뉴스) 북한 `국가개발은행'은 10일 첫 이사회를 갖고 공식 출범했으며 `국방위원회 대표'인 전일춘 노동당 39호실장을 이사장으로 선임했다.

조선중앙통신은 이날 평양 양각도국제호텔에서 열린 국가개발은행 이사회 제1차 회의에서 "국방위원회 결정 `국가개발은행을 설립함에 대하여'가 전달됐고, 국방위원회 대표 전일춘을 국가개발은행 이사회 이사장으로, 재중동포 박철수를 부이사장으로 선거했다"고 밝혔다.
통신은 "국가개발은행은 국제금융기구, 국제상업은행들과 거래할 수 있는 현대적 금융규범과 체계를 갖추고 국가정책에 따르는 중요 대상들에 대한 투자업무와 함께 상업은행의 기능을 수행하는 종합적인 금융기관으로 활동하게 된다"고 밝혔다.

통신은 또 이사회가 국방위원회, 조선아시아태평양평화위원회, 유관부서, 재정성, 조선대풍국제투자그룹과 독립 이사 2명으로 구성됐다고 소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국가개발은행 규약초안, 국가개발은행 운영방안 및 올해 재정예산안, 국가개발은행 전문가위원회 규약, 국가개발은행 경영기구안도 심의.의결했다고 중앙통신은 전했으나 구체적인 내용은 언급하지 않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