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의당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이 11일 국회 본청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국민안전처, 31시간 은폐한 이유 확실히 밝혀야”

[천지일보=이민환 기자] 국민의당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이 지난 7일 불법 조업 중인 중국 어선의 공격으로 침몰한 해경 선박(고속단정) 사건과 관련해 “정부는 해경 선박이 침몰하고 31시간이나 은폐한 이유를 확실히 밝혀야 한다”고 11일 주장했다.

이날 박 위원장은 국회 본청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이같이 말하고 “우리 당(국민의당) 권은희 의원에 의하면 청와대 관계자는 선박 침몰 사건 발생으로부터 47분 지나간 지난 7일 오후 3시 55분경 국민안전처의 보고를 받았다”고 밝혔다.

그는 “해경은 사고 당시 주어진 메뉴얼대로 보고했다”며 “당시 국회에서 국정감사를 진행 중이던 국민안전처장과 해안경비본부장은 보고를 받고도 국회에 알리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박 위원장은 윗선에서 사고를 알리지 말라고 했다는 해경 관계자의 말을 언급하며 “국민은 사고 경위와 사건 은폐에 대한 철저한 진상 규명 및 책임자 처벌을 원한다”면서 “정부의 대책도 진정성 있는 실대책을 발표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용호 원내대변인도 지난 7일 안전행정위원회 국감에 참석했던 관계자들을 지목하며 “만일 국감 중 보고받은 즉시 국회에 알렸더라면 그동안 늑장 대응하는 기관이란 선입견을 일거에 만회했을 좋은 기회”라며 “이들이 왜 은폐했는지 이해할 수 없다. 이번 은폐 의혹의 책임자인 장관의 사퇴까지 촉구한다”고 촉구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