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총 교리에 대한 신천지 반박교리 100선이 연재된다.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이 한기총 소속 목회자들이 주장한 성경 해석 중 100가지를 선정해 조목조목 반박하는 내용이 담겨있다. 그간 극히 일부만 공개된 신천지 교리가 구체적으로 공개된다는 점에서도 교계의 이목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 (제공: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천지일보(뉴스천지)

87. 계 16장의 해가 불로 사람을 태움

▶ 한기총의 증거 : 오존층 파괴로 인해 일어나는 현상

- 장로교/이○○/계시록설교노트(2005), p.215

▶ 새천지의 증거 : 해는 목자이며, 해가 불로 사람을 태운다는 것은 모세 때같이 진노를 받은 목자가 성도들을 압박하는 것을 뜻한다.

- 계시록의 사건은 전 세계에서 벌어지는 육적 자연계의 현상이 아니다. 만약 계시록의 사건이 육적인 자연계의 현상이라면, 계 6장에서 해는 이미 어두워졌으므로(계 6:12~17), 계 16장에서 사람을 불로 태울 수 없다. 그러므로 위의 주장은 말도 안 된다.

영적인 해는 ‘하나님(시 84:11)’과 말씀의 빛(요 1:1~4)을 비추는 ‘목자’를 의미한다. 영적인 해에는 두 종류가 있으니, 곧 선민 장막을 인도하는 하나님과 그 소속 목자, 그리고 이방 장막을 주관하는 사단과 그 소속 목자이다. 그 중 계 16장의 해는 계시록 성취 때 하나님의 선민 장막을 삼킨 멸망자 곧 사단의 목자를 말하는 것이다(계 13장).

계 16장에 해가 불로 사람을 태운다는 것은 모세 때같이 하나님의 진노의 말씀을 받은 사단의 목자가 화가 나서 하늘 장막의 백성들에게 진노의 말을 쏟아 부어 압박하는 것을 의미한다(렘 5:14, 렘 23:29, 계 9:17~18).

해가 불로 사람을 태우는 것이 오존층 파괴로 인해 일어나는 현상이라는 위의 주장은, 자기 마음에서 나는 대로 푼 사람의 계명에 불과하다. 성경의 모든 예언은 사사로이 푸는 것이 아니다(벧후 1:20). 계시록을 가감한 자의 결과는 지옥뿐이다(계 22:18~19).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