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부터) 더불어민주당 안민석, 새누리당 김성태 의원. ⓒ천지일보(뉴스천지)DB

김성태 “국감, 미르·K스포츠 재단 하나에 90% 매달려”
안민석 “의혹 밝히는 게 야당 역할… 증인 받아줘야”

[천지일보=이민환 기자] 여야 의원들이 9일 미르·K스포츠 재단 등 청와대 비선 실세로 꼽히는 최순실씨의 의혹과 관련해 “비선이란 사람이 정권에 힘을 갖고 개인적 이익을 취하려고 하면 엄중하게 처벌해야 한다”고 한목소리를 냈다.

이날 새누리당 김성태, 더불어민주당 안민석 의원은 MBC 프로그램 ‘시사토크 이슈를 말한다’에서 최씨에 대한 각종 의혹에 대한 설전을 벌이면서 이같이 말했다.

김 의원은 비선 실세 의혹에 대해 “국가가 해야 할 일을 이런 비선들이 해서 국민이 실망하고 사회가 혼란하게 된다면 당연히 검찰이 엄정한 수사를 통해 처벌해야 한다”면서도 “야권에선 의혹 수준만 가지고 게이트로 발전시켜서 중요한 국감을 방해해선 안 된다”고 선을 그었다.

그는 산적한 민생 현안들을 언급하며 “지금 북핵 미사일, 지진, 태풍 등 국회가 챙겨야 할 부분이 많지만, 국정감사가 미르·K스포츠 재단 하나에 80~90%가 매달려 있다”며 “비선 실세는 엄중하게 처벌해야 하지만, 정리 없이 배후에 누가 있다. 이렇게 끌고 가서 시간이 걸린다”고 말했다.

반면 안 의원은 “국민은 이미 비선실세가 국정을 농단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의혹과 의심은 덮을수록 외면할수록 증폭된다”며 “어떻게 하루만에 800억원이란 돈이 모일 수 있었을까. 어떻게 정부가 5시간 만에 800억 재단에 설립허가를 해줬을까. 정부의 적극적인 협조가 없이는 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그는 “야당이 사실을 제시할 때마다 여당과 청와대가 근거가 없다. 의혹 제기에 불과하다고 덮어버린다”면서 “이것을 밝히는 것이 야당의 역할인데, 증인 20명 중 한 명도 안 받아주면 더 의심이 간다”고 지적했다.

안 의원은 이대가 최씨의 딸을 위해 학칙을 개정했다는 의혹을 제기하며 “이대는 최경희 이대총장이 들어서고 지난 1년 사이 정부가 지원하는 사업 9개 사업 중 8개를 땄다”면서 “이 부분이 이대가 표현하는 대로 오비이락이라면 이대 총장이 와서 해명해야 한다. 그런데 이대 총장은 죽어도 증인으로 채택 못 한다는 게 여당의 입장”이라고 비판했다.

이에 김 의원은 증인 신청에 대해 “소관 상임위가 아니기에 정확한 내용은 모르지만, 이미 상임위원에서 여러 문제가 제기되고 언론에서도 야당의 주장을 다루어줬다”며 “정말 이 학칙이 특정 학생을 위한 특혜성 있는 개정이라면 검찰에 고발하면 된다”고 일축했다.

앞서 지난 6~7일 국회에서 진행된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여야는 최순실씨, 최경희 총장 등 증인 채택 문제로 치열한 신경전을 펼쳤다. 새누리당은 야당이 최순실씨 등을 증인 채택하려 하자, 안건조정위원회 구성을 요구하며 증인채택을 저지했다. 안건조정위가 구성되면 최대 90일까지 안건 처리가 보류되며 국감 증인 채택 건은 무산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