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현진 기자] 토요일인 8일 서울 도심에서 불꽃축제 등 다양한 문화행사 개최로 인해 도로 곳곳이 통제돼 극심한 정체가 예상된다.

서울지방경찰청은 이날 오전 정조대왕 능행차 공동재현 행사와 오후 세계불꽃축제를 위한 교통통제로 교통혼잡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정조대왕 능행차로 양방향 전차로가 통제되는 구간은 율곡로(오전 1∼9시)와 은행나무로(하루 종일)다.

이에 띠라 오전 8시 30분부터 낮 12시 30분까지 창덕궁→돈화문로→종로→남대문로→숭례문→한강대로→한강대교→강변북로(구리방향)→한강시민공원→노들섬까지 10.2㎞ 구간은 진행방향 하위 2개 차로가 차례로 통제된다.

이어 오후 2시부터 6시까지는 노들나루공원→노량진로→동작구청→장승배기역→상도로→보라매역→여의대방로→시흥대로→시흥행궁까지 10.8㎞ 구간도 진행방향 하위 1개 차로에서 순차적으로 통행을 할 수 없다.

또 불꽃축제 통제 구간은 마포대교 남단에서 63빌딩 사이 약 1.6㎞ 구간으로, 오후 2시부터 9시 30분까지 양방향 전차로에 차량이 다닐 수 없다.

특히 경찰은 한강 교량이나 강변북로 등 자동차 전용 도로에 불법 주·정차를 하는 얌체 관람객을 막기 위해 교통경찰과 견인차를 집중 배치해 강력하게 단속한다는 방침이다.

경찰은 통제 구간 주변에 교통통제·우회안내 입간판과 플래카드를 설치하고 교통경찰·모범운전자 등을 배치해 교통관리를 할 계획이다.

서울시도 통제 구간 내 버스 노선을 임시로 조정하기로 했다.

경찰은 자가용 이용을 최대한 자제하고 부득이하게 운행하려면 사전에 통제 시간과 구간을 살펴 먼 거리로 우회할 것을 당부했다.

자세한 교통상황은 서울지방경찰청 교통정보 안내전화(02-700-5000), 교통정보센터 홈페이지(www.spatic.go.kr),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서울교통상황)으로 확인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