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일 정무위원회 회의실에서 열린 금융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임종룡 금융위원장이 질의에 답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임종룡 금융위원회 위원장이 금융노조와 갈등을 빚고 있는 문제 중 하나인 성과연봉제에 대해 합리적이고 공정한 모형으로 도입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재차 강조했다.

6일 정무위원회 회의실에서 열린 금융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임종룡 금융위원장은 더불어민주당 이학영 의원으로부터 성과연봉제와 관련한 질의를 받았다.

이 의원은 “공공기관이 무리하게 성과연봉제를 요구하고 도입하려고 해서 금융노조 총파업에 철도파업까지 이어지는 등 부작용이 심각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부서별로 업무와 성격이 다른데 어떻게 평가가 가능하겠는가”라고 반문하며 “도입하더라도 노조와 합의를 통해 적법하고 무리하지 않는 방법으로 도입해야 하지 않겠냐”고 물었다.

이에 임종룡 위원장은 “합리적이고 공정한 평가모형을 도입하기 위해 노조와 논의하려고 해도 논의 자체를 거부하고 있다”고 항변했다. 이어 “성과주의에 따른 폐해를 막기 위해 공정한 성과연봉제를 도입하려고 한다”며 “노사 간 이 같은 부분을 심도 있게 논의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금융노조는 이날 “대화와 교섭을 통해 문제를 풀기를 원한다”면서 더불어민주당을 통해 정부 여당에 사회적 대화 기구 구성을 제안했다. 금용노조는 “정부와 여당은 산업현장의 평화와 안정을 위해 노동조합과 더민주당의 요청을 즉각 수용하고 국회를 통해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