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총 교리에 대한 신천지 반박교리 100선이 연재된다.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이 한기총 소속 목회자들이 주장한 성경 해석 중 100가지를 선정해 조목조목 반박하는 내용이 담겨있다. 그간 극히 일부만 공개된 신천지 교리가 구체적으로 공개된다는 점에서도 교계의 이목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 (제공: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천지일보(뉴스천지)

82. 계 13장의 곰·표범

▶ 한기총의 증거 : 곰-미국, 표범-프랑스

- 장로교/영성목회연구원/시대를 바로 분별하는 계시록 강해(2002), p.55

▶ 새천지의 증거 : 사단의 거짓 목자이다.

- 계 13장에 본바 표범, 곰, 사자와 비슷한 일곱 머리 열 뿔 짐승이 바다에서 나와 하늘 장막에 거하는 자들을 훼방한다고 기록되어 있다(계 13:1~2, 6). 만약 곰, 표범이 미국과 프랑스라면, 미국과 프랑스와 같은 국가가 어떻게 바다에서 나올 수 있는가? 또한 짐승이 하늘에 거하는 자들을 훼방한 일은 무엇인가? 이러한 몇 가지만 생각해 봐도 위의 주장은 앞뒤가 전혀 맞지 않는다는 것을 금방 알 수 있다.

단 7장에서는 바다에서 나오는 사자, 곰, 표범, 철 이를 가진 짐승을 세상에서 일어나는 네 왕이라 하였는데, 왕은 목자(벧전 2:9, 계 17:9~10)를 말하며 짐승은 하나님의 말씀을 깨닫지 못한 사람을 의미한다(잠 30:2~3, 시 49:20, 유 1:10~11). 그러므로 바다에서 나오는 곰과 표범 같은 짐승은 하나님의 말씀을 깨닫지 못하는 목자, 즉 사단이 들어 쓰는 거짓 목자를 의미한다.

위와 같이 곰과 표범을 미국과 프랑스라고 주장하는 자들은 계 13장의 현장에서 일곱 머리 열 뿔 짐승을 보았는가? 어째서 보지도 않은 것을 마치 본 것처럼 이야기하는가? 이는 계시록을 가감하는 행위이다. 계시록을 가감하는 자는 세세토록 타는 불과 유황 못에 참예하게 될 것이다(계 22:18~19).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