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천지=장은진 기자] 최근 불경기와 맞물린 집값 상승과 전세난이 심화되면서 1인용 주거공간인 고시텔, 원룸텔등의 초소형 주거형태가 수익형부동산으로 주목받고 있다. 수익형 부동산은 아파트와 달리 매달 일정한 수익이 들어오는 데다 아파트 매매 시 적용되는 양도소득세, 1가구 다주택 등 각종 규제를 받지 않아 경쟁력이 있는 상품으로 평가받고 있는 것이다.

특히 (주)미래생활주택에서 분양하는 화정역 ‘e-smart Vill(이-스마트빌)’은 5천만 원대 소액투자로 월 50~60만 원씩 안정적인 월세를 받을 수는 임대상품으로 각광받고 있어 화제다. 수도권 동북부 최고의 알짜상권이라 소문이 나있고 불경기와 저금리 등 어떤 불황에도 끄떡없이 월세 받는 화정 역세권의 소형평형 임대상품을 소개해 본다.

▷화정역세권, 초소형 주택 각광 “임대사업의 황금상권”

화정역 10초 거리, 화정터미널 1분 이내 거리의 화정 최중심권에 위치한 유럽형 풀옵션 원룸텔의 투자 수익성은 그 위치와 유동인구 수만으로도 확실히 알 수 있다.

고양시의 명동이라 불리는 화정 로데오 거리는 A급 상권이라 할 수 있다. 수도권 최고상권 선정 18곳 중 하나로 선정된 화정역세권은 일산과 서울을 잇는 경기북부의 중심상권으로, 일일 유동인구 4만 5천여 명의 일산 속의 분당 서현을 연상시키는 중심상권으로 높은 매출을 안겨주는 상권으로 알려져 있다. 국내 임대사업의 골드벨트라인 지하철 3호선 “화정역” 상권은 실제로 장사목이 좋은 상권임은 틀림없는 사실로 보여진다.

화정역세권 중에서도 화정역 10초 거리, 화정터미널 1분 거리에 위치한 이 스마트빌은 유동인구 밀집상권으로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어 더욱 눈길을 끈다.

아파트 미분양시장 혜택 종료에 따른 대체 투자용 인기상품으로 급부상중인 이 스마트빌은 1인 가구 솔로 증가에 따른 소형 월세주택 최고 인기 상품이다. 관리비와 부대지출경비 최소로 월세 부동산에서 최고로 인기 있는 소형평형대인 이 스마트빌은 이미 주변 직장인, 중심상업지역 종사자들의 풍부한 임대수요가 확보된 것은 물론이다.

특히 TV, 냉장고, 전자레인지, 세탁기, 침대, 붙박이장, 책상 등 생활필수품들을 풀 옵션으로 제공하며, 특히 층고가 4.7m의 복층형인 고급 원룸텔이다.

▷ 길이 있는 곳에 돈이 보인다.

덕양구에는 고양시의 약 50%에 가까운 인구가 거주하는 인구 밀집지역으로 화정역에서 1분도 채 걸리지 않는 거리에 위치한 이 스마트빌은 지하철 3호선과 강변북로를 이용해 서울권 접근성이 뛰어나며 서울 서북부권 연세대, 서강대, 이화여대, 홍익대 등 대학으로의 통학이 용이해 학생들의 수요가 많다.

1분 거리 내에 시외버스 터미널이 있어 고속버스, 시외버스를 이용하해 전주, 광주, 대전, 강릉, 대구 등 전국 어디나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어 유동인구 밀집상권으로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어 더욱 눈길을 끈다.

투자 시 약 3개월 후 부터 조기에 월세 수익을 받을 수 있는 노후대책용등 소액투자 틈새 상품으로 수익성이 돋보인다.

▷ 부동산 투자와 고정수익 창출

고양시 덕양구에는 삼송동 일대 153만여 평의 삼송지구, 행신동 일대 행신2지구, 능곡,토당 일대 35만여 평 뉴타운 개발로 인한 이주로 풍부하고 탄탄한 임대수요 뿐만 아니라 이미 주변 직장인, 중심상업지역 종사자들의 풍부한 임대수요가 확보돼 있으므로 안정적인 투자가 될 수 있다.

부동산의 기본은 수익안정, 환금성이라는 것을 미루어 볼 때, 소액 투자로 약 12%의 수익률을 볼 수 있는 오피스형 원룸텔이 틈새시장으로 빛을 발하고 있다.

고양 화정 이-스마트빌은 시행사로부터 약 12%의 수익을 위한 관리 운영을 해준다. 주변은 덕양구청, 고양경찰서, 세이브존, 이마트, 롯데마트 등 중심상업시설로 유동인구가 4만 5천여 명이며, 5만여 가구의 대규모 아파트단지가 배후에 있어 최고의 입지를 갖춘다.

또한 최고의 교육열을 자랑하는 화정동에는 화정초, 화정중, 화정고 등의 학군이 밀집돼 있고, 분당의 서현역상권과 함께 신도시상권의 대표주자 역할을 하고 있는 화정역상권은 상권의 범위가 현재에서 더 확대될 수 있는 공간이 부족한 상태이므로 이 스마트빌의 선전은 한동안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주차장법 강화이후 원룸사업 사업성 악화로 원룸부족에 따른 수요가 급증할 전망이다.

▷ 수요 급증 공급 부족

최근 독신가구와 작은 주거공간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어 1~2세대를 겨냥한 호텔형 원룸텔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인구 고령화와 빠른 핵가족화 그리고 급증하는 미혼 층으로 말미암아 소형주택 수요가 급증한 반면, 공급은 턱없이 부족한 형편이다. 이러한 현실이 반영돼 높은 경쟁률로 조기마감 될 수 있으니, 신청금 100만 원을 입금 후 접수번호를 받아 둬야 우선순위로 호실을 배정받을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분양문의: 031-967-0930
신청개좌: 기업은행 427-059004-04-011
예금주: (주)미래생활주택 
신청금: 100만 원 (미계약 시 전액환불)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