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최유라 기자] 긴 추석연휴가 끝남과 동시에 일상으로 복귀하면서 오는 피로는 더 큰 스트레스를 유발할 수 있다. 이때 명절이라 허리 한 번 제대로 펴지 못하고 음직 준비부터 뒷정리까지 해야 했던 엄마들의 스트레스틑 더 심할 터다. 10월 1일부터 3일(개천절)까지 최장 3일 연휴를 앞두고 누구보다 휴식이 필요한 엄마들에게 꼭 필요한 꿀앱 Top5를 살펴보자.

 

▲ 깨비키즈 (제공: 깨비키즈)

◆우는 아이 달래며 틈새학습 노리는 ‘깨비키즈’

이처럼 쉴 새 없이 놀아 달라 매달리고 우는 아이들 때문에 잠시도 쉬지 못하는 엄마들이라면 ‘깨비키즈’ 앱을 잊지 말자. 한글, 수학, 영어, 과학 등 유익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로 가득한 ‘깨비키즈’만 있다면 한자리에 얌전히 앉아 집중 또 집중하는 아이들을 볼 수 있다. 단순히 게임용 콘텐츠가 아니라 아이가 동영상을 보면서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교육용 콘텐츠로 이루어져 있어 안심하고 보여줄 수 있다. 영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모두 사로잡는 ‘깨비키즈’의 콘텐츠는 2016년 프리미엄브랜드 대상을 수상했을 정도로 그 전문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이제 아이들은 ‘깨비키즈’에 맡기고 엄마도 연휴 기간에는 푹 쉬어보자.

 

▲ 포잉 앱 (제공: 포잉)

◆이날만큼은 끼니 고민 그만… ‘포잉’으로 맛집 가자

매일매일 뭐 먹을까 끼니를 고민하는 것도 엄마들의 몫이다. 아침부터 저녁까지 주방에 있다 보면 하루가 금방 가기 마련이다. 특히 지난 추석 연휴에는 차례상 준비까지 하느라 연휴 내내 부엌에서 벗어날 겨를이 없었다. 하지만 황금 같은 이번 연휴까지 그렇게 보낼 수는 없는 법. 이번 연휴만큼은 요리는 셰프님들에게 맡겨보는 건 어떨까. 검색부터 예약까지 한번에 해결하는 맛집 추천 앱 ‘포잉’으로 최고의 맛집을 물색해 여유로운 연휴를 만끽해보자. ‘포잉’은 자체 전문 에디터들이 엄선한 레스토랑을 테마/상황/지역에 따라 구분해서 제안해준다. 미리 방문한 사람들의 솔직한 리뷰도 볼 수 있으며, ‘포잉’에서만 제공하는 할인 티켓도 제공해 합리적인 외식 문화를 지원한다.

 

▲ 굿닥 앱 (제공: 굿닥)

◆휴일에 발 동동 구르지 말고 이젠 ‘굿닥’

휴일에 아이가 아프면 엄마들은 두 배로 속이 상한다. 빨리 병원에 데려가고 싶지만, 연휴라 동네 병원이나 약국이 문을 닫아 헤매는 경우가 많기 때문. 이런 상황에 발생할 경우 병원·약국 검색 앱 ‘굿닥’을 깔자. ‘굿닥’은 전국 6만개 병원 데이터를 바탕으로 내 위치와 가까운 병원·의원 안내는 물론, 늦은 시간이나 연휴에 영업하는 약국도 모아서 보여준다. 또한 사용자들이 남긴 병원 리뷰와 별점을 확인해 착한 병원을 찾을 수도 있으며, 증상별로 필요한 전문병원만 추려서 볼 수도 있다. 성형외과, 피부과, 치과 등 이벤트를 진행하는 병원 소식도 한 데 모아 보여주니, 아이뿐만 아니라 엄마를 위해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 대리주부 앱 (제공: 대리주부)

◆우렁각시가 필요하다면 ‘대리주부’ 콜

아무리 몸이 힘들어도 더러운 방 앞에선 그냥 지나갈 수없는 엄마들. 몸이 천근만근 무거워도 내 집, 내 공간이 더러워지면 신경이 쓰이기 마련. 어디서부터 손대야 할 지 모르게 어질러진 집, 하루만 눈 딱 감고 모른 척 하고 싶었다면, 이번 연휴만이라도 베테랑 주부님의 손을 빌려보자. ‘대리주부’는 1회성 가사 서비스로, 에어컨·화장실·베란다 등 특정 구역의 전문 청소, 음식 마련, 산후 도우미까지, 전문 매니저가 방문해 원하는 집안일을 대신 해결해준다.

 

▲ 젤라또 앱 (제공: 젤라또)

◆“엄마도 여자다” 연휴만큼은 예쁘게 꾸며줄 ‘젤라또’

이번엔 '엄마'는 잠시 내려놓고 '여자'로서의 내 모습을 다시 찾아보자. 날마다 물에 닿아 가꿀 수 없었던 손톱- 연휴 동안만이라도 예쁘게 꾸며보면 어떨까. ‘젤라또’는 트렌디한 네일 아트 이미지를 모아서 보여주고, 원하는 지역의 네일샵을 검색부터 예약까지 손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뷰티앱이다. 내가 하고 싶은 네일 디자인을 필터를 사용해 컬러, 유형(네일, 패디), 옵션(프렌치, 아트, 파츠, 글리터, 그라데이션) 별로 쉽게 검색할 수도 있다. 선별된 네일샵은 가격 정보, 포트폴리오, 위치 정보까지 에디터들이 직접 발로 뛰어 수집한 정보들을 제공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