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0일 인천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아동학대 근절을 위한 인천지역 관계기관 회의가 열렸다. 김명자 인천시 여성가족국장을 비롯한 각 기관·단체 회의 참여자. (제공: 인천시)

교육청·법원·검찰·경찰·시민단체 등과 협조체계 구축
의료지원, 강사풀운영, 상담원증원 등 추진사업 공유
오는 11월 읍·면·동 주축 ‘우리마을 아동지킴이’ 출범

[천지일보 인천=김미정 기자] 인천시(시장 유정복)가 30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아동학대 근절을 위한 ‘하반기 시민참여 통합지원체계 관련기관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아동관련 시민단체장과 교육청, 검찰청, 경찰청, 법원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인천시민과 인천지역 기관·단체는 지난 1월 ‘아동학대 근절을 위한 시민참여 통합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아동학대에 대한 신속하고 효율적인 협력관계를 만들기 위해 뜻을 모은 바 있다.

이번 회의는 1월 이후 각 기관에서 추진한 아동학대예방 사업을 공유하고 협조체계를 점검하는 자리로 통합지원체계의 내실을 다지는 계기가 됐다.

이 자리에서 인천시는 학대피해아동 응급보호를 위한 의료지원 협약, 아동학대예방 강사풀 운영, 아동보호전문기관 상담원 증원 등 올해 초부터 실시한 사업설명과 읍·면·동 통장들이 주축이 돼 오는 11월 출범하는 ‘우리마을 아동지킴이’를 소개했다.

교육청, 경찰청, 아동보호전문기관은 무단결석 학생 전수조사 등 현장에서 유관기관의 협조로 사건을 원활히 처리한 사례를 발표해 통합지원체계가 필요함을 강조했다.

시 관계자는 “아동의 권리를 지키고 실현하는 일은 정부·지역단체·학교·가정을 망라한 우리 모두의 책임으로 유관기관과 지역단체가 힘을 모으는 자리가 됐다”며 “아동이 안전하게 보호받으며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 30일 인천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아동학대 근절을 위한 인천지역 관계기관 회의가 열렸다. 김명자 인천시 여성가족국장 주재로 ‘시민참여 통합지원체계 관련기관 회의’가 열리고 있다. (제공: 인천시)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