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총 교리에 대한 신천지 반박교리 100선이 연재된다.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이 한기총 소속 목회자들이 주장한 성경 해석 중 100가지를 선정해 조목조목 반박하는 내용이 담겨있다. 그간 극히 일부만 공개된 신천지 교리가 구체적으로 공개된다는 점에서도 교계의 이목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 (제공: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천지일보(뉴스천지)

81. 계 12장 어린양의 피와 증거의 말

▶ 한기총의 증거 : 예수님의 보혈에 대한 설교

- 순복음/조○○/요한계시록 강해(성역 50주년 기념 신약성경 강해전집 20)(2010), p.229

▶새천지의 증거 : 예수님의 피로 죄 사함 받은 것과 계 13장의 사건을 증거하는 것이다(계 22:8).

- 계 12장에서 여러 형제가 어린양의 피와 증거하는 말을 인하여 용을 이기었다고 기록되어 있으니, 계 12장의 여러 형제에게 그 증거의 말을 들은 사람만이 ‘어린양의 피’와 ‘증거하는 말’이 무엇인지 알 수 있을 것이다. ‘어린양의 피와 증거의 말’이 ‘예수님의 보혈에 대한 설교’라고 주장하는 한기총 소속의 목자는 ‘어린양의 피와 증거의 말’로 용을 이긴 ‘여러 형제들’을 본 적이 있는가? 그 증거의 말을 들어 본 적이 있는가? 보지도 듣지도 못한 것을 어찌 “이거다, 저거다.”하며 거짓으로 지어내어 말하는가?(계 22:18~19 참고)

사단의 권세는 ‘죄와 사망’이다(히 2:14, 고전 15:55~56). 우리 죄를 사할 수 있는 것은 예수님의 피 외에는 없다(계 1:5~6). 그러므로 어린양의 피로 싸워 이겼다는 것은 예수님의 피로 죄 사함 받은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대속(代贖)의 피는 또한 우리 영혼을 살리는 예수님의 말씀을 비유하기도 한다(요 6:53~56, 63). 따라서 계 12장의 어린양의 피는 ‘대속의 사랑과 약속한 예수님의 말씀’을 뜻한다.

또한 계 13장에는 용(사단)에게 권세 받은 일곱 머리 열 뿔 짐승이 하늘 장막에 침노하여 멸망시키는 사건이 기록되어 있다. 용은 곧 사단이며(계 12:9), 일곱 머리 열 뿔 짐승은 사단의 거짓 목자와 그 조직체를 말한다. 예수께서는 사단 소속 목자들의 행위와 이를 주관하는 용의 정체를 계시록에 미리 알려 주셨다. 여러 형제들은 사건의 현장인 하늘 장막에서 계 13장의 사건 곧 용의 무리가 하늘 장막을 멸망시키는 사건을 보고 “성경에 기록된 용의 무리가 바로 너희다.”라고 계 13장의 사건을 증거하여 그 정체를 드러냄으로써 용과 싸워 이기는 것이다.

그러므로 어린양의 피와 증거의 말은 예수님의 피로 죄 사함 받음과 약속한 예수님의 말씀, 그리고 계 13장의 사건을 증거하는 말씀이다(계 22:8).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