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 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가 29일 장흥 안양면 박람회장 특설무대에서 열린 가운데 이낙연 전남도지사를 비롯한 참석자들이 개막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다. (제공: 전남도)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 전남=이미애 기자] 현대의학과 한의학, 검증된 대체의학을 한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는 2016 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가 막을 올렸다.

전남도는 29일 장흥 안양면 박람회장 특설무대에서 개막 33일간의 대장정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날 개막행사에는 이낙연 전라남도지사, 권덕철 보건복지부 실장, 임명규 도의회 의장, 황주홍 국회의원, 김성 장흥군수, 전세일 통합의학박람회 초대 조직위원장, 김필건 대한한의사협회장 등 4천여명이 참석했다.

‘통합의학 사람으로 향하는 새로운 길을 열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국제통합의학박람회는 주제존, 체험존, 교류존, 건강존 4개 구역으로 나눠 운영된다. 체험부스에서는 각종 진료, 체험, 상담, 검사가 모두 무료다.

신설 운영되는 통합의학관에서는 한국인에게 많이 발생하는 10대 주요질환에 대해 현대의학, 한의학, 보완대체의학 전문가의 협진을 통해 적절한 치료 방법을 소개한다.

해외 의료기관 46개 국가(아시아 22, 유럽 15, 아메리카 4, 오세아니아 2, 아프리카 3)가 참가해 각 나라의 통합의료를 선보인다. 이는 그동안 치러진 대한민국통합의학박람회보다 6배 이상 많은 규모다. 국내에선 175개 의료기관이 참여한다.

체험관 위주의 부스에는 청년층을 위한 비만, 탈모, 아토피 등에 대한 상담을 하고 정보를 제공하는 스트레스 통증관을 마련했다.

또 장년층을 위해서는 우울증, 갱년기, 관절통을 상담할 수 있는 뷰티미용관, 노년층은 고혈압, 당뇨병, 간질환 등을 상담하는 만성성인병관이 있다.

▲ 이낙연 전남지사, 이귀남 공동조직원장이 29일 오후 장흥군 안양면에서 열린 2016 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에서 김성 장흥군수 안내로 통합의학관을 둘러보고 있다. (제공: 전남도) ⓒ천지일보(뉴스천지)

이번 박람회에서는 부대행사로 박람회장 내 컨벤션관에서 학술대회, 워크숍, 보수교육이 추진되고 주무대에서는 건강체조, 응급조치, 노인건강체조, 판소리 민요한마당 축제가 진행된다. 재능기부단체의 문화공연도 함께 즐겨볼 수 있다.

이 밖에 가천박물관 주관의 전통 의료기기 전시회가 박람회 기간 열린다. 오감숲 체험, 숲속음악회, 미술·음악 테라피, 도전 통합의학 골든벨, 릴레이 콘서트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낙연 도지사는 개회사를 통해 “세계적으로 건강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서양의학과 한의학, 검증된 대체의학을 융합한 통합의학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전라남도는 통합의학을 포함한 생물의약산업을 에너지, 문화관광, 농수산식품 산업과 함께 미래산업으로 키울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지난 2010년부터 박람회를 열어 통합의학 저변을 넓혀 온 장흥에는 천연자원연구원과 한약진흥재단이 위치해 있고 통합의학 연구와 교육, 치료를 함께할 통합의학센터가 내년 6월 문을 열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 “장흥과 백신기업 녹십자와 전남대병원이 있는 화순, 한의학 등을 특화한 동신대학교가 있는 나주를 잇는 전남 중부지역에 생물의약 집적단지를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