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인천=김미정 기자] 인천시(시장 유정복)가 올해 4분기 경영안정자금 1200억원을 지원다고 29일 밝혔다.

인천시는 국내외적으로 계속되는 경기 부진, 물류대란에 따른 수출악화 등 글로벌 경기전망이 어두운 상황에서 기업들이 운영자금을 적기에 확보하도록 4분기에도 신속하게 자금을 집행할 계획이다.

중소기업에서 자금이 필요한 시기에 지원받을 수 있도록 일반운영자금은 기관 방문절차 없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1주일 후 자금이 지원된다.

대출금의 이자차액을 보전해 기업이 저리에 자금을 조달할 수 있도록 금융기관과 연계해 지원하는 경영안정자금은 업체별 지원 한도가 최대 3억원~30억원이다.

올해부터는 금융기관 대출금리에 따라 0.3%에서 최대 2.0%까지 이차보전금을 지원하고 있어 금융기관에서 저리에 자금조달이 어려운 기업이 혜택을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지원대상은 공장이나 사업장이 인천에 소재한 업체로서 제조업 전업률이 30% 이상인 제조업체와 제조업 관련 지식·서비스업 등이다.

올해는 특히 고성장, 수출, 기술창업분야에 대한 목적성 자금지원이 신설되는 등 지원자금 종류가 다양해졌다. 기업들은 지원자금의 종류를 살펴보고 기업의 성장단계 및 상황에 적합한 분야를 잘 파악해 신청하는 것이 중요하다.

접수는 10월 4일 9시부터 자금 소진 시까지 중소기업 맞춤형 원스톱 지원시스템(BizOK)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된다.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사전에 BizOK 사이트에 회원가입 후 정보등록을 마쳐야 한다.

온라인 접근이 어려운 기업은 ‘정책자금 신청 도우미 서비스’를 통해서 신청에 관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인천시 경제 분야 공공기관 통합에 따라 지난 7월 1일부터 중소기업육성자금 접수 관련 업무는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에서 담당한다.

자세한 문의는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 기업지원본부 자금지원팀으로 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