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최유라 기자] 사고력수학 교육기업 시매쓰(대표 이충기)가 2017학년도 교육청 영재교육원 입시 대비 특강을 실시한다.

이번 영재교육원 특강은 오는 10월까지 진행하는 2단계 평가인 ‘관찰추천제’ 대비는 물론 3단계 ‘창의적 문제해결력 검사’와 4단계 ‘인성 심층 면접’ 단계까지 영재교육원 입시 전 과정을 대비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매쓰 영재교육원 특강은 시매쓰 수학연구소에서 개발한 뉴기프티드 교재 및 프로젝트 교재, 기출문제 분석자료, 심층면접 가이드 등의 다양한 교재와 자료를 가지고 소수정원제로 진행한다.

먼저 2단계 집중관찰 평가를 위해 발표력과 쓰기 능력뿐 아니라 리더십과 창의성, 과제집착력 계발을 위한 탐구 과제 계획 세우기, 탐구수행 보고서 작성 등의 수업을 진행한다.

3단계 창의적 문제해결력 평가를 위해서는 실생활 속 창의적인 융합형 문제들을 제시, 해결해보며 문제해결력 향상을 돕고 입시 마지막 단계인 인성 심층 면접 준비를 위한 면접 가이드를 알려주고 리더십과 창의적 태도를 기르는 활동을 진행한다.

시매쓰 수학연구소 조경희 소장은 “자기추천제 도입으로 영재교육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은 늘어났으나, 관찰추천제 실시로 과거의 필기시험 위주의 단기학습으로는 영재원 합격이 어렵다”며 “영재원 입시를 준비한다면 장기적인 학습 계획을 세워 선행학습이 아닌 본인 학년 수준에 맞춰 사고력과 문제해결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심화학습에 집중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대상은 교육청 영재교육원을 준비하는 초등학교 2학년과 4학년으로 전국 170여개 시매쓰센터에서 수강할 수 있다. 특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가까운 시매쓰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