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호인 국토교통부 장관(가운데)이 26일 오후 비상수송대책본부에 방문해 철도파업 대응상황 및 비상수송대책을 점검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강호인 국토교통부 장관은 철도 노조 불법 파업에 돌입 시에는 법과 원칙에 따라 대처하겠다는 입장을 26일 밝혔다.

장 장관은 이날 정부 세종청사에 마련된 비상수송대책본부에 방문해 “한진해운 사태 등으로 경제가 어렵고 경주에서 발생한 강진으로 국민 불안이 가중되는 가운데 철도노조가 불법적 파업을 예고한 점을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어 “올해 말까지 영남지역을 중심으로 철도를 포함한 주요 SOC를 대상으로 내진성능 특별점검을 추진하는 등 국민의 안전한 철도이용을 위해 만전을 기울이는 상황에서 철도노조가 파업을 예고한 것은 어떠한 명분으로도 정당화될 수 없다”고 강조했다.

또 강 장관은 은 “철도노조의 불법 파업에 따른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비상수송대책의 시행에 만전을 기하는 등 철저히 대비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국토부는 철도노조 파업에 대비해 출퇴근 교통에 불편이 없도록 전동차와 고속철도(KTX)에 대체인력을 투입해 평시처럼 운행할 계획이다.

새마을호와 무궁화호는 운행률이 평시의 60% 수준으로 감소할 것을 대비해 버스 투입 등 대체교통수단을 준비하기로 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