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천지=전형민 기자] 6·2 지방선거 준비를 위한 한나라당 중앙당 공천심사위원회(이하 공심위) 구성을 놓고 출범도 전에 친이계와 친박계가 충돌을 빚었다.

8일 한나라당 정몽준 대표 주재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당내외 인사 15명이 참여하는 중앙당 공심위를 구성할 예정이었지만 계파 배분을 둘러싼 이견 때문에 결론을 내리지 못했다.

특히 친박계는 ‘이성헌 전 1사무부총장의 공심위 참여’가 무산될 경우 공심위에 전면 불참키로 방침을 정한 것으로 알려져 친이계와의 갈등이 증폭될 것으로 보인다.

이날 회의에는 공심위원장을 맡을 정병국 사무총장을 비롯해 범친이계 6명, 친박계 3명, 중립 3명, 외부인사 3명 등이 참여하는 공심위 구성안이 올라왔으며 친박계가 강력하게 반발한 것으로 알려졌다.

허태열 최고위원을 비롯한 친박계는 서울시당 공심위 참여를 희망하는 구상찬 의원 대신 사무부총장을 지낸 ‘조직전문가’ 이성헌 의원을 중앙당 공심위원에 포함시킬 것을 요구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안상수 원내대표와 정병국 사무총장 등 친이계는 “받아들일 수 없다”며 거부의사를 밝혔다고 한 참석자가 전했다.

이에 따라 한나라당은 오는 10일 최고·중진연석회의 직후 최고위원회의를 열어 공심위 구성문제를 다시 논의키로 했지만 세종시 문제에 이어 지방선거 공심위 구성을 놓고도 계파간 대립이 불거진 것이기 때문에 파장은 상당할 것으로 예상된다.

친이계와 친박계의 첨예한 이견 대립으로 중앙당 공심위 구성이 늦어지고 중앙당에 이어 전국 16개 시·도당 공심위 구성에 있어서도 계파간 갈등이 불거질 경우 한나라당은 지방선거 준비에 적잖은 타격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