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정자 기자] 한국동서발전(사장 김용진)이 지난 21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제17회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에서 구매조건부 신제품개발사업 및 민관공동투자 기술개발사업 우수과제 발굴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9년 연속 ‘과제 발굴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구매조건부 신제품개발사업 및 민관공동투자 기술개발사업은 공공기관, 대기업 등 수요처가 구매의사를 밝히고 개발을 제안한 과제에 대해 중소기업의 기술개발을 지원함으로써 중소기업의 경영안정과 신제품 개발을 촉진하는 취지의 제도로써 정부의 대표적인 동반성장 R&D 지원 사업이다.

동서발전은 지난 2005년부터 중소기업청 주관 기술개발사업을 선도적으로 수행해 129건(연구비 469억원)을 지원했으며 중소기업 기술경쟁력 강화에 대한 성과를 인정받아 9년 연속 과제발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동서발전은 연구개발제품의 사업화를 위해 지난 2007년부터 공동연구개발 성공품목을 1034억원 구매 중소기업의 판로를 지원했으며 지속적인 애로사항 청취를 통해 중소기업 중심의 동반성장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동서발전과 공동 연구개발을 진행한 중소기업들은 약 2700억원의 매출효과와 310명의 고용창출 효과를 얻었다.

동서발전은 개발이 완료된 제품을 발전설비에 직접 적용해 신뢰성을 입증하고 이를 바탕으로 해외수출까지 연계하는 One-Stop 지원을 통해 중소기업의 글로벌화에 선도적인 역할을 해오고 있다.

특히 발전분야 기자재의 국산화를 위해 협력 중소기업들과 ‘연구개발 협의체’를 구축해 과제발굴부터 개발완료까지 현장실무자와 지속적인 소통체계 운영으로 R&D 개발을 지원해 오고 있다.

동서발전의 관계자는 “앞으로도 중소기업과 기술협력을 통해 중소기업의 핵심기술 개발과 국내외 판로개척을 적극 지원해 실질적인 동반성장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