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양 조선중앙통신=연합뉴스) 북한군 최고사령부는 8일부터 시작되는 `키리졸브' 한미합동군사연습에 대해 "조선 인민군 육.해.공군 부대들은 만단의 전투동원태세를 갖추라"는 `명령'을 하달했다.

북한군 최고사령부는 이날 '보도' 형식의 발표를 통해 "전연(전방)과 해안, 대공 감시근무를 수행하는 인민군 장병들은 선제타격을 노리는 침략자들의 그 어떤 도발책동도 일격에 격파분쇄할 수 있도록 조국의 전초선을 믿음직하게 지킬 것"이라며 이같이 지시했다.

북한은 작년 3월에도 `키 리졸브' 한미합동군사연습이 시작되자 군 최고사령부 보도를 내고 "전투준비태세를 갖출 것"을 명령했고, 8월 을지프리덤가디언(UFL) 군사연습 때도 최고사령부 명령을 통해 `전군.전민.전국 특별경계태세'를 지시했다.

최고사령부는 "조선인민군 전체 장병들과 조선인민경비대, 노농적위대, 붉은청년근위대 대원들은 훈련장 마다에서 백두의 훈련열풍을 세차게 일으키며 침략자들이 우리 공화국의 신성한 하늘과 땅,바다를 0.001㎜라도 침범한다면 도발자들을 격멸소탕할 수 있도록 고도의 격동상태를 견지할 것"이라고 지시했다.

이어 "조선인민군 최고사령부의 명령은 전쟁광신자들의 무모한 침략책동으로부터 혁명의 수뇌부를 결사옹위하고 조국의 번영과 인민의 영원한 행복을 지키기 위한 가장 정당한 자위적 조치"라고 덧붙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