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상수 창원시장은 ‘한진해운 정상화와 범정부 차원의 대책 마련을 위한 건의문을 22일 발송했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 창원=이선미 기자] 안상수 창원시장이 22일 ‘한진해운 정상화와 범정부 차원의 대책 마련을 위한 건의문’을 청와대, 국회의장, 국무총리, 기획재정부장관, 해양수산부장관, 금융위원회 위원장에게 발송했다.

안상수 시장은 건의문을 통해 “국가기간산업으로서 해운산업의 중요성과 국가경제에 미치는 파장을 고려해 한진그룹과 채권단, 그리고 정부는 조속한 시일 내에 한진해운의 정상화를 위한 특단의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해운·항만 관련 산업의 영업 차질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긴급자금 확보와 금융지원 등의 중앙정부 차원의 금융대책을 신속히 추진해 달라고 요구했다.

특히 “창원을 비롯한 경남지역은 주력산업인 조선과 기자재산업의 수주절벽으로 심각한 지역경제 위기에 처해 있는 상황에서 이번 한진해운 사태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과 고용불안이 더욱 가중되고 있다”며 “이를 해소할 수 있는 고용안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달라”고 건의했다.

안 시장은 “우리나라 수출입 물류와 국가경제 발전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는 해운의 중요성을 고려해 건의한 내용을 꼭 반영해 주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