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어울림 레이스
신정교 아래서 장애인·비장애인의 화합의 장
참가비 1천원… 전액 이웃돕기 성금으로 쓰여

[천지일보=박정렬 기자]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제21회 구민의날을 기념해 오는 25일 오전 안양천변에서 ‘행복한 어울림 걷기 및 달리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민들의 체력을 기르고 이웃사랑도 실천하는 의미로 영등포구육상연합회와 영등포구장애인체육회 공동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에서는 특히 장애인 선수 200여명이 일반인과 함께 참가한다.

대회는 25일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안양천 신정교 아래에서 열린다. 8㎞ 달리기와 4㎞ 걷기 두 가지 종목이 준비된다. 장애인의 경우 거리를 단축시켜 자원봉사자의 보조와 함께 진행한다.

달리기는 신정교-오목교-목동교-양화교를 반환하는 코스로, 걷기는 신정교-오목교-목동교를 반환하는 코스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구민은 당일 오전 7시 30분부터 현장에서 신청을 하면 된다. 누구나 1000원 이상의 참가비만 내면 대회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 전액은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쓰인다.

레이스가 끝나면 달리기 대회 입상자 시상식과 성금 전달식, 경품 추첨이 이어진다. 경품으로 TV, 자전거 등 푸짐한 상품이 준비되며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품을 증정한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어울림 걷기 및 달리기 대회를 통해 가을철 안양천변을 만끽하며 건강도 챙기고 우리 주변의 장애인 이웃들과 함께하며 사랑을 실천하는 기회를 갖길 바란다”고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