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근혜 대통령이 22일 오전 청와대에서 열린 수석비서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미르·K스포츠 재단 강제모금’ ‘최순실 개입설’ 의혹 반박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박근혜 대통령이 22일 미르·K스포츠 재단 출연금 강제 모금 등 잇따라 제기되고 있는 의혹과 관련해 “비상시국에 난무하는 비방과 확인되지 않은 폭로성 발언들은 우리 사회를 뒤흔들고 혼란을 가중시키는 결과를 초래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청와대에서 수석비서관회의를 주재한 박 대통령은 “국민의 단결과 정치권의 합심으로 이 위기를 극복해내지 않으면 복합적인 현재의 위기를 극복해나가기 어려울 것”이라면서 이같이 주장했다. 

박 대통령의 이날 발언은 민간재단인 미르재단과 K스포츠재단에 전국경제인연합회와 대기업들이 1000억원에 가까운 출연금을 몰아줬고, 이 과정에서 안종범 청와대 정책조정수석 등 청와대 인사가 개입했다는 의혹과 고 최태민 목사의 딸인 최순실씨가 재단 설립과 운영에 개입했다는 의혹 등이 불거진 상황에서 나왔다. 야권은 이를 두고 최씨가 권력의 실세로 국정을 농단한 행위가 드러난 ‘최순실 게이트’로 규정하고 진상규명을 요구하고 있다. 

청와대는 이 같은 의혹에 대해 “근거 없는 부당한 정치공세”라며 “언급할 가치조차 없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황교안 국무총리도 이날 국회에서 열린 경제 분야 대정부 질문에서 두 재단이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정상적인 설립 절차를 밟았고, 모금 과정에도 문제가 없다는 취지로 발언했다. 안 수석이나 최순실씨 연루 의혹에 대해서도 “사실이 아니다”라며 부인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