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6월 지방선거 공천을 책임질 한나라당 중앙당.시도당 공천심사위원회 구성을 앞두고 친박(친박근혜)계가 당 지도부와 친이(친이명박)계를 강하게 압박하고 있다.

차기 대권을 향한 길목의 의미도 내포한 이번 지방선거에서 친박계는 2008년 총선 당시의 `공천 학살'을 또다시 겪지 않겠다며 전의를 불태우고 있다.

친박계가 16개 광역단체장에 대한 공천 및 전략공천 지역을 선정하는 중앙당 공심위원회와 기초단체장 및 광역.기초의원 후보를 공천하는 시도당 공심위 구성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것도 이 때문이다.

중앙당 공심위에 대해 정병국 사무총장은 선수(選數)와 지역 등을 고려한 최선의 안인 만큼 `원안 고수'를 주장하지만, 친박계는 자신들과 아무런 상의 없이 공심위원들을 정한 것은 공정성에 대한 심각한 위협이라며 반발하고 있다.

특히 정 총장이 친박측이 원하는 이성헌 의원의 공심위 포함에 끝까지 반대하는 배후에는 친이(친이명박)계 `상층부'의 의중이 반영된 것 아니냐는 의혹의 눈길을 보내고 있다.

이 의원은 사무부총장을 두 차례 지내고 17대 총선 공심위원도 지낸 조직 전문가인 만큼 공심위에 참여할 경우 친이계의 `제몫 챙기기' 공천 작업에 방해가 될 수 있다는 생각을 하는 게 아니냐는 것.

친박계는 또 시도당 공심위원회에 대해서도 `선제 공격'을 통해 힘의 균형이 친이쪽으로 쏠리는 것을 막으려는 모습이다.

허태열 최고위원은 8일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공심위는 일방적, 편파적으로 운영돼서는 안된다"며 "당은 2년전 아픈 교훈을 망각해선 안된다"고 주장했다.

그는 "사후약방문 처방이 안되도록 당이 각 시도당 공심위 구성에 관여하거나 지침을 줘 지도해달라"고 촉구했다.

현재 친박 내부에서는 모 도당 공심위의 경우 친이계 인사들에 비해 친박계 인사들이 비상식적으로 적다는 소문이 돌고 있다.

한 친박 핵심 의원은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안배를 하겠다면서 우리측 의견을 무시하겠다는 것은 독선에 불과하다"며 "지난 총선과 재보선에서의 엄중한 국민 심판을 벌써 잊은 것 같다"고 비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