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나항공이 22~25일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되는 ‘2016 대한민국 교육기부 박람회’에 참가한다. 22일 이날 행사에서 아시아나항공 캐빈승무원들이 박람회를 찾은 학생들에게 ‘헤어두(HAIR-DO)’와 ‘메이크업(MAKE-UP)’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제공: 아시아나항공)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아시아나항공은 22~25일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되는 ‘2016 대한민국 교육기부 박람회’에 참가해 운항승무원, 캐빈승무원 등 항공업 종사를 꿈꾸는 학생들을 위한 체험 기회를 마련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5회를 맞는 ‘대한민국 교육기부 박람회’는 어린이 및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홍보하고 진로분야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교육부 주최, 한국과학창의재단 주관으로 진행되는 행사다.

아시아나항공은 금호아시아나그룹 계열사와 함께 2012년부터 5년 연속 박람회에 참여하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서 아시아나항공은 승무원 유니폼을 직접 입어보고 워킹훈련을 받는 ‘승무원 체험교실’과 항공과학 실험 및 미니 항공기 제작을 통해 비행원리를 배우는 ‘색동창의STEAM교실’을 운영한다.

또한 24일 오전 10시에는 아시아나 현직 운항승무원과 정비사가 자신의 직업에 대해 알려주는 진로특강을 진행한다.

이외에도 에어부산, 금호타이어, 아시아나IDT, 금호아시아나문화재단 등 금호아시아나 계열사들도 각 계열사별 특성에 맞는 체험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에어부산은 기내안전체험교실, 항공기 모형 만들기 ▲금호타이어는 레이싱 시뮬레이션 체험, 고무줄 동력 자동차 만들기 ▲아시아나 IDT는 드림스튜디오 ▲금호아시아나문화재단은 스테인드글라스 수면등 제작과 클래식 악기 체험 프로그램을 각각 진행한다.

‘2016 대한민국 교육기부 박람회’는 22~25일 4일간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 5홀에서 무료입장으로 진행되며, 176개 기업 및 기관이 참여하고 약 13만명의 관람객이 박람회를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