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정치와 연결 자제 당부… “총장직 성공적 마무리 도와줘야”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새누리당 김무성 전 대표가 22일 유력 대권주자로 거론되는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에 대해 “반 총장이 임기가 얼마 안 남았는데, 미국 언론에선 최악의 사무총장이라고 비판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날 국회에서 열린 퓨처라이프 포럼 2차 세미나에 참석했던 김 전 대표는 기자들에게 이같이 말하고, 미국 언론의 혹평 배경에 대해 “(반 총장이) 국내 정치에 연결된 그것이 옳지 못하다는 시각에서 그런 비판 기사를 쓰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직인 반 총장이 국내 언론과 정치권에서 대선주자로 부각되는 자체가 미국 언론이 보기에 부적절하다는 것이다. 

김 전 대표는 국내 언론을 향해 “제발 반 총장에 대해 언급을 좀 말아달라”며 “우리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유엔 사무총장직을 성공적으로 끝낼 수 있도록,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우리가 도와줘야 하지 않겠느냐”고 했다.

그는 또 국내 정치인들이 반 총장에 대해 이런 저런 이야기를 하는 것은 모처럼 대한민국 국민의 명예를 높인 반 총장의 퇴임까지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는 것을 자꾸 방해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김 전 대표는 전날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반 총장이 지난 10년 동안 유엔 사무총장직을 수행했기에 국내 사정을 잘 몰라 대통령 후보로 적합하지 않다고 주장한 데 대해선 “그런 발언도 옳지 못한 발언”이라고 일축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