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28일 개강하는 서초구립여성회관의 ‘여성오너십스쿨-심화과정’ 포스터. (제공: 서초구립여성회관)

[천지일보=정인식 기자] 서울 서초구립여성회관(관장 박현경)이 자기주도적 인생설계를 위한 특별프로그램 ‘여성오너십스쿨-심화과정’을 오는 28일 개강한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오는 28일부터 8회에 걸쳐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에 EM컨설팅 회의실(방배1동 주민센터 인근)에서 진행된다.

황은미 커리어컨설턴트협회장이 주임교수를 맡은 이번 ‘여성오너십스쿨’은 자기 이해, 인생 중간결산, 자녀진로-어떻게 도울 것인가, 생애설계 등 자기 이해를 통해 개인의 성장을 도모하고 자기 주도적 삶에 대한 의식을 향상시키는 과정을 내용으로 하고 있다.

또한 우리 삶의 모든 분야에 큰 변화를 가져올 4차 산업혁명시대 도래에 따라 복잡하고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불안감이 아닌 ‘어떻게 하면 이 시대에 현명하게 적응하며 행복한 인생을 살 수 있을 것인가’라는 과제를 풀어보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자기 이해를 통해 살아온 인생을 정리해보고 소신을 가지고 자기 주도적 삶을 균형 있게 살도록 앞으로의 생애를 설계하는 과정인 셈이다.

아울러 ‘여성오너십스쿨-심화과정’은 수강생의 지속적 자기계발이 이뤄질 수 있도록 수료자를 대상으로 정기모임을 진행하며 인생 후반기를 주도적으로 경영·설계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