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총 교리에 대한 신천지 반박교리 100선] (76) 결박한 네 천사
[한기총 교리에 대한 신천지 반박교리 100선] (76) 결박한 네 천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기총 교리에 대한 신천지 반박교리 100선이 연재된다.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이 한기총 소속 목회자들이 주장한 성경 해석 중 100가지를 선정해 조목조목 반박하는 내용이 담겨있다. 그간 극히 일부만 공개된 신천지 교리가 구체적으로 공개된다는 점에서도 교계의 이목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 (제공: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천지일보(뉴스천지)

76. 계 9장의 결박한 네 천사

▶ 한기총의 증거 : 4대 강국

- 감리교/최○○/요한계시록 강의(2012), p.12

▶새천지의 증거 : 범죄로 옥에 갇혀진 네 천사이다.

- 결박한 네 천사(天使)는 영(靈)이고, 4대 강국(强國)은 육적인 나라를 말한다. 어떻게 천사가 나라가 될 수 있겠는가? 글을 보아도 보지 못하는 소경인가? 한기총 소속 목자의 주장대로 네 천사가 4대 강국이라면 이들이 결박되어 있는 큰 강 유브라데는 어디인가?

계 9장에서 큰 강 유브라데에 결박된 네 천사는 그 연(年)·월·일·시에 이르러 사람 1/3을 죽이기로 예비된 자들이다. 이 천사들은 왜 결박되어 있는가? 위(位)와 처소를 떠나 범죄했기 때문이다(유 1:6). 하나님께서는 범죄한 천사들을 큰 날의 심판 때까지 결박하여 지옥에 던져 어두운 구덩이에 두어 지키게 하셨다(벧후 2:4). 따라서 결박한 네 천사는 범죄로 옥에 갇혀진 네 천사이며, 이들이 있는 유브라데는 범죄한 천사(사단, 마귀)가 갇혀 있는 지옥을 의미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므로 한기총 소속 감리교단의 목자가 네 천사를 4대 강국이라고 하는 것은 전혀 성경적 근거가 없는 거짓 주장이다. 이러한 자가 성경을 가르칠 자격이 있는지 묻고 싶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