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소기업청과 울산광역시가 19일 울산광역시청에서 지역 중소·중견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상호협력을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제공: 중기청)

[천지일보=김정자 기자] 중소기업청(청장 주영섭)과 울산광역시가 19일 울산광역시청에서 지역 중소·중견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상호협력을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수출기업 육성 ▲일자리 창출 ▲신성장 산업 벤처기업 육성 ▲창업촉진 및 벤처투자 활성화 등이다.

세부 내용으로는 ▲유망한 수출기업 지속 확충 및 신규 수출기업을 발굴 육성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중소기업 고용확대 지원 사업 협력 추진 등 일자리 창출에 공동 노력 ▲신성장산업 중심의 지역 4대 전략산업 중소・벤처기업 육성 ▲창업촉진 및 벤처투자 활성화 등 창조경제 생태계 조성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한 R&D 지원 협력 등이다.

양 기관은 협약을 성공적으로 이행하기 위해 기관 간 요청사항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주영섭 청장은 “울산지역 중소·중견기업의 수출을 확대하고 창업을 활성화해, 궁극적으로 울산광역시가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창조경제의 선도도시가 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