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최유라 기자] 교육용 IT단말기 전문 제조 기업 ‘에듀플레이어’는 신제품 벽걸이 및 탁상용 오디오 ‘EduSpin EA30(EA30)’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EA30은 벽에 설치하거나 탁상 위에 올려두고 음악이나 라디오를 들을 수 있는 벽걸이 및 탁상용 오디오 플레이어다.

MP3, WMA, WAV 파일을 지원해 CD나 Micro SD, USB 등에 저장된 MP3, WMA, WAV 파일을 재생할 수 있으며, 동급 제품 중 처음으로 연결이 안정적이고 전송 속도가 빠른 최신 블루투스 버전 4.2 EDR 모듈을 적용해 스마트폰에 저장된 음악도 자유롭게 감상할 수 있다.

오디오 본체 하단의 전원 케이블 쪽에 위치한 AUDIO IN/OUT 단자를 이용하면 블루투스를 지원하지 않는 모바일 기기나 MP3 플레이어도 사용이 가능하며, 외부 스피커나 이어폰, 헤드폰 등을 연결할 수 있어 시간이나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음악을 들을 수 있다.

또한 고성능 내장 안테나를 채택해 별도로 라디오 안테나 케이블을 연결하지 않아도 선명한 음질의 라디오 청취가 가능하다.

특히 6W앰프와 45㎜ 풀레인지 듀얼스피커를 통해 풍부함 음감과 음량을 즐길 수 있으며, 제품 전면에 자리 잡은 수백개의 홀을 통해 저음은 뚜렷하고, 고음은 부드럽게 재생되는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고급형 픽업을 사용해 재생 시 발생되는 모터 소음을 최소화했으며, 흔들림이나 충격에 약한 픽업의 특성을 고려해 충격방지 기능으로 음악 재생 중 음악이 튀는 현상을 방지했다. USB 전원을 사용해 전원 연결 시 전용 어댑터를 사용해야 하는 불편함도 덜었다.

에듀플레이어 관계자는 “신제품 벽걸이 및 탁상용 오디오는 음악 감상과 라디오 청취뿐만 아니라 전곡반복, 구간반복 기능 등을 갖춘 스터디모드, 알람기능, 동요CD재생 등 이용 환경에 최적화된 다양한 재생 모드를 지원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또 “약 6개월에 걸친 사운드 튜닝과 개발을 통해 풍부한 사운드를 제공하는 것이 장점”이라며 “외부로 연결된 선을 당기기만 하면 전원을 켤 수 있어 조작법이 단순한 데다가 깔끔하고 심플한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고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