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회 귀빈식당에서 열린 북핵 해결을 위한 새누리당 의원 모임(핵포럼)이 12일 긴급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새누리 핵포럼, 국회서 긴급 간담회 열고 핵무장 주장
윤관석 “핵무기로 핵무기 막겠다는 주장은 언어도단”

[천지일보=이민환 기자] 북한의 5차 핵실험을 계기로 부상한 ‘핵무장론’에 대한 여야 간 공방이 가열되고 있다.

새누리당 일각에선 그동안 북한의 도발 때마다 핵무장론을 꾸준히 주장해 왔으나 탄력을 받지 못했다. 그러다가 최근 북한의 5차 핵실험 이후 핵무장론을 다시 전면에 꺼내 드는 상황이다.

새누리당 의원 모임인 ‘북핵 문제 해결을 위한 모임(핵포럼)’은 12일 국회에서 ‘국회 북한핵특별위원회’ 신설을 제안했다. 핵포럼은 국회에서 열린 긴급 간담회에서 지난 1991년 한반도 비핵화 선언 이전에 한국에 배치됐던 미군 전술핵의 재배치를 주장했다. 또한 북한의 SLBM(잠수함발사탄도미사일) 도발을 방지할 핵잠수함의 한반도 배치도 추진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홍문종 의원도 이날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핵무장이라도 해야 하지 않겠느냐”며 “한미 동맹이 균열할 수밖에 없지만 핵확산 금지조약(NPT)을 탈퇴해야 하는 게 아닌가”라고 밝혔다.

전날 이정현 대표도 서울시 용산구 전쟁기념관에서 ‘핵무장론’에 대해 이제 과감하게 논의 테이블에 얹어야 한다고 말한 바 있다.

이에 야당 측은 북한의 핵무장에 강력히 규탄하면서도 새누리당의 ‘핵무장론’을 강하게 비판했다.

더불어민주당 윤관석 수석대변인은 서면 브리핑에서 “북핵으로 고조된 한반도의 긴장을 완화하지 못할망정 더욱 확산시키는 집권여당의 행태는 매우 우려스럽다”며 “핵무기로 핵무기를 막겠다는 주장은 언어도단이며, 한반도를 더 큰 위험과 불안으로 밀어 넣을 뿐”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한반도 핵무장에 대해 “미국 핵무기의 한반도 배치든, 독자적 핵무기 개발이든 1991년 한반도 비핵화 공동선언을 위한 노력을 스스로 폐기하는 셈”이라면서 “우리도 핵무장을 한다면 북한과 마찬가지로 국제사회의 제재를 피할 길이 없다”고 강조했다.

국민의당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도 “‘핵무장론’은 한반도를 전장에 빠트리는 극히 위험하고 무책임한 생각”이라며 “북한의 핵무장을 비판하고 대응하면서도 그 수단을 선택할 땐 이성적으로 대비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박 위원장은 “북한이 NPT를 위반했다고 우리도 핵무장 하자는 것은 평화를 모르는 사람들의 주장”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북한의 핵실험과 관련해 박근혜 대통령이 이날 오후 청와대에서 북핵 대응을 위한 초당적 협력을 위해 여야 3당 대표들과 회동을 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