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총 교리에 대한 신천지 반박교리 100선] (73) 산으로 도망하라
[한기총 교리에 대한 신천지 반박교리 100선] (73) 산으로 도망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기총 교리에 대한 신천지 반박교리 100선이 연재된다.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이 한기총 소속 목회자들이 주장한 성경 해석 중 100가지를 선정해 조목조목 반박하는 내용이 담겨있다. 그간 극히 일부만 공개된 신천지 교리가 구체적으로 공개된다는 점에서도 교계의 이목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 (제공: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천지일보(뉴스천지)

73. 마 24장의 산으로 도망하라

▶ 한기총의 증거 : 로마 박해시절, 예루살렘에 있던 그리스도인들이 (박해를 피해) 바위굴이 많은 펠라 지역으로 피난 간 것을 말한다.

- 장로교/지용수/C채널 복음강단/유튜브 설교영상 주소
https://www.youtube.com/watch?v=x6X7X80sUNU 3분 08초~4분 00초

▶ 새천지의 증거 : 영적인 시온산 영적 새 이스라엘 12지파

- 한기총 소속 장로교 목사의 주장대로 눅 21:20-21, 마 24:15-16의 말씀이 이미 로마 박해시절 이루어졌다면, 그날 환란 후에 즉시 해가 어두워지고 달이 빛을 내지 아니하며 별들이 하늘에서 떨어지는 일은 언제, 어떻게 이루어졌는가? 또한 그 때에 인자의 징조가 하늘에서 보인다고 하였는데 예수님께서는 재림하셨는가? 왜 이에 대한 증거는 하지 못하는가?

본문의 내용은 마 24:3에 본바 제자들이 예수님께 주 재림 때의 징조를 물어본 것으로, 4절 이하를 읽어보면 주 재림의 징조에 대한 예수님의 답변임을 알 수 있다. 예수님께서는 비유가 아니면 아무것도 말씀하지 아니하시고(마 13:34-35), 때가 되면 더 이상 비사로 이르지 않고 아버지에 대한 것을 밝히 이른다고 하셨다(요 16:25). 그러므로 마 24장은 주 재림 때 예언대로 이루어져 실상으로 나타났을 때 계시를 받은 자만이 참뜻을 알 수 있다(마 11:27, 계 1:1).

계 13장에 보면 하늘 장막에 용에게 권세를 받은 일곱 머리 열 뿔 가진 짐승이 올라와 성도들과 싸워 이기게 되고 장막성도들은 다 짐승에게 경배한다. 이것이 바로 멸망의 가증한 것이 거룩한 곳에 선 것을 의미하며(마 24:15-16), 이 때 도망가야 하는 산은 계 14:1에 어린양이 있는 시온산이다. 영적인 시온은 하나님께서 택하신 목자와 성도 곧 ‘선민’을 상징하며, 산은 교회를 의미한다(사 2:2-3). 본문의 시온산은 해달별이 떨어진 후에 예수님께서 천사와 함께 오셔서 성도를 사방에서 추수하여 모은 영적 새 이스라엘 12지파이다(계 6-7장).

하늘로서 오시는 이는 보고 들은 것을 증거하되, 땅에서 난 이는 땅에 속하여 땅에 속한 것을 말한다. 비유로 설명한 것은 사단을 잡기 위한 하나의 올무라고 할 수 있다. 이를 함부로 자의적으로 해석하여 거짓말하는 자는 거짓 목자라는 증거이며, 오늘날 계시록의 사건을 보고 들은 약속의 목자만이 참 증거를 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