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이지영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10일 북한의 5차 핵실험 관련 박근혜 대통령의 사드배치 발언에 대해 “정치권이 힘을 하나로 모을 수 있도록 대통령께서는 발언을 자제해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날 윤관석 수석대변인은 오전 현안 서면 브리핑을 통해 “안보위기를 이용하여 국론을 분열시키는 행위는 국민의 걱정을 더욱 키우는 행위이라는 점을 지적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그는 “지금은 정부와 정치권이 북핵 해법 마련을 위해 초당적으로 협력할 때”라면서 “또한 국민의 불안을 달래고, 자칫 갈라질 수도 있는 국론을 하나로 모아야 할 때”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그는 “이러한 때에 대통령께서 사드배치 불순세력 운운하며 정치 공세로 비칠 수 있는 발언을 하신 것은 납득하기 어렵다”면서 “힘을 하나로 모아도 부족할 시기에 여야를 나누는 듯한 대통령의 발언은 이해하기 어렵다”고 지적했다.

윤 수석대변인은 “더불어민주당은 북한의 무모한 핵개발을 강력히 규탄하며, 어제 북핵 규탄결의안을 제출하는 등 초당적인 대책을 함께 논의하고 있다”고 전했다.

덧붙여 그는 “지금 북 핵실험에 따른 책임을 따지자고 한다면, 야당 또한 할 말이 없는 것이 아니다”며 “강경일변도의 대북정책에도 불구하고 북한의 핵실험이 거듭되고 있다. 대북정책의 실패를 걱정해야 하는 것 아닌가”라고 반문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