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최유라 기자] 외모가 스펙인 사회 현상을 지적하며 아이들에게 외면과 내면의 조화로운 성장이 중요함을 가르치는 ‘몸짱이 뭐라고’가 출간됐다.

‘몸짱이 뭐라고’는 좋아하는 봄이에게 잘 보이기 위해 자신의 삼촌과 같은 근육질 몸짱이 되기로 결심하는 주인공 영만이의 이야기로 시작한다.

영만이는 삼촌의 수제자가 되어 닭 가슴살을 먹고 근육을 키워 간다. 하지만 영만이가 짝사랑하는 봄이를 비롯한 주변 여자들은 비쩍 말라 볼품없는 몸매를 가진 새꽁지 선생님이 멋있다고 한다.

새꽁지 선생님이 근육질 몸은 아니지만 자신의 일을 완벽하게 할 뿐 아니라, 남을 배려하고 기꺼이 도울 줄 알기 때문. 몸도 마음도 반전 매력으로 똘똘 뭉친 그의 등장으로 영만이의 생각에 변화가 생기기 시작한다.

이 책은 외면보다 내면이 중요하다는 진리를, 여기저기 치이는 서글픈 백수 이야기, 짝사랑하는 같은 반 여자아이에게 잘 보이고 싶은 남자아이 이야기 등 우리 주위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에피소드들을 통해 사실적이고 유쾌하게 그려냈다.

남의 눈을 의식하고 인기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초등학생들이라면 누구나 겪어 봤을 이야기로 구성된 이 책은 어린이 독자뿐 아니라 성인들의 공감대도 자극하며 ‘겉으로 보이는 모습이 다가 아님’을 깨닫게 한다.

 

박현숙 지음 / 신지수 그림 / ㈜미래엔 아이세움 펴냄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