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총 교리에 대한 신천지 반박교리 100선이 연재된다.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이 한기총 소속 목회자들이 주장한 성경 해석 중 100가지를 선정해 조목조목 반박하는 내용이 담겨있다. 그간 극히 일부만 공개된 신천지 교리가 구체적으로 공개된다는 점에서도 교계의 이목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 (제공: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천지일보(뉴스천지)

68. 계 6장의 감람유

▶ 한기총의 증거 : 성령

- 장로교/한○○,김○○/예수 그리스도의 계시(원문 중심 계시록 강해)(2012), p.168

▶ 새천지의 증거 : 증인의 증거의 말씀이다.

- 한기총에서는 감람유가 성령이라고 말한다. 성경 어디에 이런 해석이 나오는가? 만일 감람유가 성령이라면, 감람유는 감람나무에서 나는 것인데 성령을 맺는 감람나무는 무엇인가? 한기총은 대답할 수 있는가? 이는 사람의 자의적 해설에 불과하다.

계 11:3~4에 두 감람나무는 주 앞에 섰는 두 증인이라고 하셨다(슥 4:11~14). 감람나무에서 감람유가 나오듯, 증인의 입에서는 증거의 말씀이 나온다. 그러므로 감람유는 계시록의 사건을 보고 들은 증인의 증거의 말씀을 말하는 것이지, 성령을 말하는 것이 아니다.

감람유를 성령으로 가르치는 한기총 목사의 말은 계시록의 참뜻을 알지 못하는 거짓 주장이다. 자기도 모르는 자가 누구를 가르칠 수 있는가? 거짓을 먹이는 행동은 마귀의 씨를 각인의 마음에 심어 지옥에 가게 하는 행위이다. 계시록은 자의적으로 가감하면 안 되는 하나님의 말씀이며, 이를 어기는 결과는 심판과 저주이다(계 22:18~19).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