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진해운 채권단이 30일 오전 한진해운의 부족자금 지원 요청을 수용하지 않기로 만장일치로 결정했다. 이날 오후 서울 영등포구 한진해운 본사 건물의 모습.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백지원 기자] 국내 1위 해운사인 한진해운이 결국 31일 법정 관리를 신청할 것으로 보인다.

한진해운 채권단은 30일 오전 한진해운의 부족자금 지원 요청을 수용하지 않기로 만장일치로 결정했다.

이날 채권단 결정에 한진해운과 한진그룹 측은 “한진해운의 경영정상화를 위해 최선을 다했다”면서 “해외 채권자와 선주사들의 협조까지 이끌어냈음에도 추가 지원 불가결정이 내려져 안타깝다”는 내용을 담은 입장자료를 발표했다. 그러면서 “법정관리 절차에 들어가더라도 해운사업의 재활을 위해 그룹이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직 조건부 자율협약 만료일(9월 4일)까진 시간이 남았지만 한진 측이 이처럼 공식 입장을 밝힌 만큼 빠르게 법정관리를 신청할 가능성이 커졌다.

해운업계에 따르면 한진해운은 31일 오전 이사회를 열어 법정관리 신청 여부를 논의할 계획이다. 한진그룹이 추가 자구안은 낼 수 없다는 입장을 보인 만큼 법정관리행으로 결론이 날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이다. 한진해운 측은 이날 법정관리 신청이 이사회에서 결정될 경우 같은 날 법원에 신청하는 절차까지 마무리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처럼 해운의 국내 1위사가 무너지게 되면서 경제계 전반에 후폭풍이 예고되고 있다. 조선과 철강 뿐 아니라 제품을 해외로 수출하는 IT·전자와 자동차 업계도 운송과 운임의 문제가 걸려 있어 경제계 전반에 미칠 파장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