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당 대표·최고위원 후보자들이 27일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인사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추미애 당선 때 ‘친문 일색’ 비판받을지도

[천지일보=이민환 인턴기자] 더불어민주당이 27일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내년 정권교체를 위한 신임 당 대표와 최고위원을 선출하는 전당대회를 진행한다.

더민주 신임 지도부는 내년 대선후보 관리 임무를 맡는 만큼, 이번 전대 결과에 따라 정권교체 가능성을 점쳐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차기 당 대표 후보들은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의 체제에서 ‘좌클릭’을 시도할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여 추가경정예산안·서별관청문회 등으로 눈치 싸움하는 여야가 더욱 첨예하게 대립할 것으로 관측된다.

당 대표 후보자 중 친문(친문재인)계로 분류되는 추미애 후보가 가장 유력한 후보로 꼽히지만, 비주류로 분류되는 이종걸·김상곤 후보가 추 후보를 뒤쫓는다.

이날 현장 선거운동과 후보자 연설을 통해 추 후보는 ‘대세론’을, 김·이 후보는 ‘막판 뒤집기’를 앞세울 것으로 전망된다.

추 후보가 당선될 경우 이미 지역별 최고위원 다수가 친문인사로 이뤄져 있다. 이에 따라 더민주도 새누리당 신임 지도부가 친박(친박근혜) 일색이란 비판을 받은 것처럼 친문 일색, 계파 패권주의 등의 비판을 받을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