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유영선 기자] 신동빈 롯데그룹 총괄회장이 26일 2인자인 이인원 롯데 정책본부장(부회장)의 자살 소식을 보고받고 말을 잇지 못한 채 비통한 심정을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롯데그룹에 따르면 신동빈 회장은 이날 오전 8시가 넘은 시각에 이인원 부회장의 자살 소식을 접했다.

롯데 관계자는 “신 회장이 관련 보고를 받고 거의 말을 잇지 못한 채 애통해했다”고 전했다.

이인원 부회장은 1973년 롯데호텔 입사 후 롯데쇼핑 대표(1997년) 등 요직에 오르며 창업주 신격호 총괄회장을 보필해온 ‘신격호의 사람’이었다.

하지만 1997년 신동빈 회장이 한국 롯데 부회장을 맡으며 사실상 ‘신동빈 시대’가 열린 이후에도 그룹 정책본부장으로서 사장(2007년), 부회장(2011년)으로 계속 승진할 만큼 신동빈 회장으로부터도 두터운 신임을 받았다는 게 롯데 관계자들의 전언이다.

이 부회장도 26일 발견된 유서에서 “이렇게 어려운 시기에 먼저 가서 미안하다. 신동빈 회장은 훌륭한 사람이다”라며 끝까지 신 회장을 옹호한 것으로 알려졌다.

롯데 관계자는 이날 “이인원 부회장은 롯데의 자부심이 대단한 분이었다”며 “지난해 이후 경영권 분쟁과 비자금 의혹 수사 등으로 그룹이 혼란에 빠지고 이미지가 나빠지자 많이 괴로워했던 것으로 안다”고 전했다.

이 부회장은 이날 오전 7시 10분쯤 경기 양평군 서종면 문호리 북한강변 산책로에서 나무에 목을 매달아 숨진 상태로 발견됐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