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의당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이 26일 국회 본청에서 비상대책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세월호 특조법 개정 위해 당력 집중”

[천지일보=이민환 인턴기자] 국민의당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은 26일 전날 여야 추경 합의와 관련해 “모두를 만족하게 할 순 없지만, 추경은 최악을 피하기 위한 불가피한 선택”이라고 밝혔다.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박 위원장은 “다소 부족했지만, 경제를 위해 추가경정예산안과 ‘서별관 청문회’, 특히 ‘백남기 청문회’를 개최하기로 합의했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전날 여야 3당 원내수석부대표는 ‘서별관 청문회’ 증인으로 이른바 ‘최·종·택’ 중 2명인 최경환 의원(당시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안종범 전 청와대 경제수석을 빼고 홍기택 전 산업은행장만 증인으로 출석시키는 데 합의했다. 이에 여야는 오는 30일 국회 본회의에서 추경안을 처리하기로 했다.

박 위원장은 “지난 2일 서울대병원에 입원 중인 백남기 선생에게 약속했던 청문회가 실시하게 된 것에 감사한다”며 “남아있는 세월호 특조법 개정에 당력을 집중할 것을 약속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박 위원장은 전날 국방부가 김천시 한국도로공사, 한국전력기술원 임직원 700명 상대로 안보교육을 한 것을 비판했다. 그는 “말이 안보교육이지 실상은 사드 배치 통보였다”며 “그렇게 (안보교육을) 하고 싶으면 김천 종합 운동장에 모인 1만여명의 시민에게 하지 왜 공기업 임직원에게 안보교육을 빙자해 사드 교육을 하는지 모르겠다”고 지적했다.

그는 “정부의 성급한 처사가 국민을 분노케 함을 알아야 한다”며 “정부는 민심을 왜곡하고 분열시키는 행위를 즉각 중단하고, 이런 모든 것들을 국회에서 공론화해서 당당히 풀어가자”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