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의당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이 22일 국회 본청에서 비상대책위원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檢, ‘우병우 사단이’ 아닌 특별 수사팀 구성해야”
“추경안 통과될 수 있게 양보할 건 양보할 것“

[천지일보=이민환 인턴기자] 국민의당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이 22일 청와대의 ‘식물 정부를 만들려는 세력에게 전면전 선언’ 발언과 관련해 “박근혜 정부가 식물 정부를 자초했다”고 비판했다.

이날 박 위원장은 국회 본청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이같이 말하고 “호미로 막을 수 있었던 우병우 수석 사태”라며 “식물 정부는 국민과 야당이 만드는 게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그는 “박근혜 정부는 그럼 동물 정부인가”라고 덧붙였다.

청와대 관계자는 전날 “정권을 흔들어 현 정권을 ‘식물 정부’로 만들려 하는 특정 세력의 정치 개입 시도에 분명한 경종을 울려야 한다는 것이 박 대통령의 확고한 생각”이라며 “우 수석 사퇴 여부는 더 이상 본질이 아니다”라고 말한 바 있다.

박 위원장은 우 수석에 대해 “청와대에서 나와 감찰 받아야 할 사람이 버젓이 앉아 황제 감찰을 받았다”며 “우 수석이 황제 감찰에 이어 황제 수사가 되지 않으려면 민정수석 완장을 떼고 검찰에 깔린 ‘우병우 사단’이 아닌 별도의 수사팀을 구성해서 강력한 수사를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서별관 청문회’와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해선 “청문회가 부실원인과 책임을 규명할 수 있을 정도로 내실 있게 운영된다면 증인 채택을 양보할 용의가 있다”며 “그러나 청와대와 새누리당의 무성의한 태도는 책임 있는 정부·여당의 자세가 아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추경은) 가능하면 오늘이라도 수석, 원내대표 간 연락 후 합의할 것이지만 전망은 밝지 않다”며 “추경이 통과돼서 구조조정과 경제에 도움이 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고, 양보할 것은 과감히 양보할 것”이라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