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남구청(구청장 맹정주)은 해외 의료관광객 유치를 위해 강남 메디컬 투어를 개편해 의료관광 서비스 홍보를 하고 있다. 사진은 강남 메디컬 투어의 홈페이지(http://medicaltour.gangnam.go.kr) 갈무리. ⓒ천지일보(뉴스천지)

 

[뉴스천지=손성환 기자] 강남구청은 해외 어디서나 검색되는 의료관광 홈페이지인 메디컬 강남 서비스를 지난 2일부터 실시했다.

강남구청(구청장 맹정주)은 의료관광 해외홍보 차원에서 지난 해 8월부터 서비스했던 ‘강남 메디컬 투어(http://medicaltour.gangnam.go.kr)’를 새로 단장해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러시아어 등으로 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병·의원 상담사와 직접 연결해 이메일 상담을 주고받을 수 있는 온라인 코디네이터 상담방 서비스 콘텐츠와 관광명소, 관공서, 지하철역 등 공공시설을 상세히 안내한 의료관광 전자지도 콘텐츠를 추가했다.

강남구청은 의료관광 전단팀을 구성해 의료관광 홍보를 꾸준히 진행해왔으며 그 결과 지난 해 5만7361명의 외국인 환자를 유치했다.

이와 관련해 보건산업진흥원은 지난 9월 의료관광 사업과 관련한 보고에서 외국인 환자 6만 명을 국내로 유치 시 진료수익 2242억 원, 관광수익 150억 원 등의 경제적 이익을 낼 수 있다고 발표한 바 있다. 아울러 의료관광 사업이 고부가가치의 신성장 사업으로 전망이 있음을 시사했다.

구청 관계자는 “오는 5월 상해에서 개최되는 2010 상해 엑스포에 전시관을 개설해 의료관광 홍보동영상 시연 및 안내 책자를 배부해 홍보할 계획”이라며 “10월과 11월에 개최되는 WHO건강도시연맹국제회의와 G20정상회의 때에도 국·내외 VIP와 외신기자단 및 방문 외국인에게 적극적인 홍보를 펼칠 계획”이라고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