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4일 전남 영광군 백바위 해변에 피서 온 박모씨 등 2명이 인근 갯바위에 고립, 목포해경과 119가 합동으로 구조하고 있다. (제공: 목포해양경비안전서)

영광군 물놀이하다 갯바위까지 떠내려가 고립
신안군 주차 중 부주의로 차량, 해상에 추락

[천지일보 목포=김미정 기자] 연일 폭염이 계속되는 가운데 전남 곳곳의 바다에서는 물놀이하다 인근 갯바위까지 떠내려가는 사고와 주차 중 운전자의 부주의로 차량이 해상에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해 목포해양경비안전서(목포해경)가 구조에 나섰다.

15일 목포해경에 따르면 지난 14일 오후 2시 10분경 전남 영광군 염산면에 있는 백바위 해변으로 피서 온 박모(44, 남)씨 등 2명이 인근 갯바위에 고립됐다는 신고를 받고 목포해경 소속 영광해양경비안전센터와 119가 합동으로 구조했다.

이들은 휴가철을 맞아 서울에서 놀러 온 가족 피서객으로, 영광 백바위 해변에서 구명조끼를 입지 않고 물놀이용 튜브를 타고 놀다가 썰물 때 물이 빠지면서 인근 갯바위까지 떠내려가 고립된 것으로 파악됐다.

▲ 14일 전남 영광군 백바위 해변에 피서 온 박모씨 등 2명이 인근 갯바위에 고립, 목포해경과 119가 합동으로 튜브와 밧줄을 연결해 끌어당겨 구조하고 있다. (제공: 목포해양경비안전서)

신고를 접수받은 영광해양경비안전센터는 신속히 백바위 해변으로 출동해 표류자들이 해변으로부터 약 500m 떨어진 암초 위에 있는 것을 확인하고, 119와 함께 튜브와 밧줄을 연결해 끌어당겨 1시간여 만에 구조했다.

또 14일 저녁 7시 50분경에는 전남 신안군 압해도 선착장에서 운전자 강모(58, 남)씨가 주차하던 중, 부주의로 차량이 해상에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추락 당시 차량에는 강씨 등 2명이 탑승하고 있었으며, 이들은 자력으로 빠져나와 인근 정박 어선에 편승한 채 구조를 요청했다.

목포해경은 주민과 함께 차량 탑승자를 구조, 이들의 건강 상태는 양호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해상에 추락한 차량은 사고 이후 40여분 만에 크레인을 이용해 인양 완료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